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10.11 12:04

"성남FC 관련 공소장에 이재명 이름 30번 넘게 등장…지금이라도 사퇴하고 수사받아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사진=권성동 의원 페이스북 캡처)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사진=권성동 의원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한미일 연합 합동훈련을 '극단적 친일 행위'라 비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법치로부터 도피하기 위해 반일선동의 삐에로 복장을 입었더라도 본질이 바뀌지는 않는다. 여전히 수사 대상"이라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지난 며칠 동안 민주당은 한미일 합동 훈련을 두고 반일 선동으로 일관했다"며 "선동의 최대 수혜자가 누구냐, 북한의 김정은이다. 광기에 찬 북한의 도발 앞에서도 우리의 국론은 분열했다"고 개탄했다.

권 의원은 또 "민주당이 북한 도발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한미일 훈련을 정치적으로 비토하면서, 거대야당의 존재 자체가 안보 리스크라 고백했다"고 질타했다.

특히 "반일선동의 또 다른 수혜자가 있다. 바로 이재명 대표다. '친일 국방' 같은 헛소리가 언론 지면을 삼키면서 자신의 온갖 범죄 의혹에 대한 보도는 후순위로 밀리고 말았다"며 "이처럼 이 대표는 안보를 인질로 정쟁을 유발해 범죄 의혹의 당사자보다 반일선동가로 비난받는 길을 택했다"고 꼬집었다.

이에 더해 "검찰의 수사는 쌍방울 자금 흐름과 성남FC 후원금, 위례·대장동 사업 의혹까지 차례로 겨누고 있다. 성남FC 관련 공소장에 이 대표 이름이 30번 넘게 등장한다"며 "측근 이화영 전 경기평화부지사는 대북사업 정황도 드러나는 중"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결코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자신을 방탄하기 위해 민주당을 볼모로 잡은 정치적 인질극, 반일 삐에로 복장을 걸친 정치적 위장극 등은 모두 부질없다"고 쏘아붙였다.

또한 "자기 하나 살자고 거대야당에 안보까지 희생해서야 되겠나"라며 "지금이라도 사퇴하고 성실하게 수사받으면서 자숙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1부(부장 강동원)는 오는 11월 1일 김모 전 성남시 전략추진팀장과 이모 두산건설 전 대표의 첫 공판을 열 예정으로 알려졌다.

해당 공소장에서 검찰은 이 대표가 정진상 당시 성남시 정책비서관(현 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등과 함께 성남FC의 자금 마련, 조직 관리, 선수단 운영 등 중요 의사 결정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공소장에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이름이 30번이 넘게 언급됐다.

공소장에서는 이 대표가 분당구 정자동 부지 용도변경이 필요한 두산건설을 비롯해 민원 현안이 있는 기업들을 골라 후원금을 내도록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기업들의 자발적 후원이 아닌 건축 인허가 등이 필요한 기업에 후원금을 요구했다는 시각이다.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로 꼽히는 성남FC 후원금 논란은 2015년 성남시 정자동 일대를 두산그룹 등 기업들에게 인허가 해주는 대신에 성남FC를 돕는다는 명목으로 두산으로부터 40억여원을 후원하도록 했으며 그 돈의 일부가 유용됐다는 의혹이 핵심 내용이다.

당시 두산건설 외에도 네이버가 제2사옥 건축허가를 두고 39억원, NH농협은행이 성남시 금고 연장을 두고 36억원, 분당차병원이 분당경찰서 부지 용도 변경을 두고 33억원, 알파돔시티가 준공 허가 및 주민 민원을 두고 5억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준공 허가 및 주민 민원을 두고 5억원의 후원금을 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