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11.25 16:00

"약자 흉내 내며 주기적 파업해 국민 혐오 대상…'노조 죽어야 청년 산다'는 말 나와"
임이자 "정당한 투쟁인지 현 정부 흔들기 위한 정치 파업인지 국민들 잘 아실 것"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화물연대가 이틀째 총파업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파업을 주도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귀족노조'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노총은 현재 화물, 학교, 병원, 철도를 포함하는 릴레이 파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노총 노동자들 대부분 소득 상위 10%의 기득권층"이라며 "그러면서도 약자 흉내를 내면서 주기적으로 파업을 일으키고 있다. 그 결과 국민 혐오 대상이 됐고, 노조가 죽어야 청년이 산다는 말까지 생겼다"고 쏘아붙였다.   

더불어 "화물연대 파업은 명분도 없고 정당성도 없다. 노조가 국민과 한국 경제를 볼모로 잡고 힘에 의해 이기적인 요구를 관철하는 행태를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며 "민주노총이 계속 이 길을 간다면 머지않아 성난 민심의 파도에 휩쓸려 소멸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정부의 약속 위반 때문이라는 그들의 말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정부는 파업이 계속되면 운송개시 명령을 내릴 수 있고, 불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하겠다고 한다.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화물연대가 품목 확대를 요구하는 자동차 캐리어, 위험물 등 품목은 소득도 이미 타 운송업종보다 높고, 규격화·표준화가 곤란한 문제가 있다"며 "품목 확대는 자신들의 세력 확대를 위해 물류시스템을 인질로 잡아 정치적 이득을 보겠다는 민주노총의 정략적 계산이 깔려 있다"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민주노총의 이익을 위해 나라 경제를 혼란에 빠트릴 수는 없다"며 "나라와 국민 전체의 고통을 헤아려 달라. 경제가 이렇게 어려운데 정부가 화물연대의 이익만 챙겨줄 수는 없다. 이제 그만 일터로 돌아오라"고 권고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은 임이자 의원도 이번 파업을 '떼법'으로 규정했다. 그는 "진정 화물노동자 생존권을 위한 정당한 투쟁인지, 현 정부를 흔들기 위한 정치 파업인지 국민들은 잘 아시리라 믿는다"며 "친노동 정책을 표방한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뒤 노사분규가 확대되고 투쟁 강도가 거세졌다"고 회고했다.

또한 "물리력을 앞세운 불법행위는 절대 용인해서는 안 된다"며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복합위기를 맞아 정부와 국회, 기업, 근로자 등 모든 경제주체의 협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파업을 당장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25일 논평에서 "대한민국이 멈춰 서고 있다. 민주노총이 대한민국의 물류산업을 멈춰 세운데 이어, 이제는 국민의 일상에도 피해를 주겠다 협박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민주노총 화물연대가 예고대로 어제 총파업에 들어갔다. 전국의 주요 항만 화물터미널에서 물류 이동이 중단되고, 주요 공단에서도 제품의 반입과 출하가 멈춰 섰다"며 "일부 병원 노조의 파업으로 환자의 수술 일정이 미뤄지고, 환자 이송 등에도 차질이 발생했다고 한다. 학교 비정규직 노조도 파업에 들어가, 오늘 상당수의 아이들은 점심에 평소의 따뜻한 밥을 먹지 못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에는 서울지하철노조, 철도노조도 파업을 시작한다고 한다. 이제는 국민의 출퇴근까지 볼모로 잡겠다는 태세"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대한민국 산업은 물론 국민의 생명과 아이들, 국민의 일상까지 볼모로 하는 민주노총의 반복적이고 악의적인 불법파업이다. 나라와 국민의 피해와 불편은 외면하고, 오로지 자신들의 밥그릇만 보고 있다"고 규탄했다.

특히 "어제 한국은행은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1%에서 1.7%로 하향 조정했다. 고금리, 고물가에 수출 하락까지 겹쳐 장기침체를 걱정하는 국민들의 우려가 어느 때보다 깊지만, 민주노총은 아랑곳하지 않는다"고 성토했다.

끝으로 "노조에 끌려다닌 과거 정부가 아니다"라며 "정부가 이미 엄정 대응을 천명한 만큼, 국민을 볼모로 하는 민주노총의 시도 때도 없는 불법파업에 과거와는 다른 단호한 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