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승현 기자
  • 입력 2023.01.08 23:01
계명문화대학교 국외봉사단이 발대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시)
계명문화대학교 국외봉사단이 발대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시)

[뉴스웍스=박승현 기자] 계명문화대학교가 동계방학을 맞아 3년 만에 국외봉사활동을 재개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6일 대학 쉐턱관 벽오실에서 박승호 총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 국외봉사단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동계 GSL 국외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국외봉사단은 이상구 교수가 단장, 김향동 교수가 부단장을 맡았으며, 직원 2명, 학생 24명 등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국외봉사단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2개월 전부터 사전교육을 받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이날 발대식 직후 출국해 오는 1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 위치한 54번 학교와 모노센타에서 지역 아동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K-팝,  K-푸드, 태권도 등 한국의 문화를 전파하고 합창을 함께 하는 등 문화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상구 교수는 “이번 국외봉사활동이 우즈베키스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학생들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2015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국외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매년 하계와 동계방학을 이용해 말레이시아, 필리핀, 몽골, 인도네시아,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등 지금까지 400여 명이 국외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