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은지 기자
  • 입력 2023.02.22 10:01

경유차 폐차하고 사면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 지원 받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QM6 QUEST' 일러스트 이미지. (자료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QM6 QUEST' 일러스트 이미지. (자료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달 출시 예정인 'QM6 QUEST(퀘스트)'가 일상과 레저 활용에 적합한 차종으로 고객들에게 선택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코리아가 'QM6 QUEST'의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목적을 조사한 결과 대다수 고객들이 주말 레저·일상 활용과 주중 비즈니스 용도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차량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모델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비즈니스 전용 모델과 승용 모델의 장점이 조합돼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미 두 달 분의 인도 물량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았다.

QM6 QUEST는 르노코리아의 대표 LPG 중형 SUV 'QM6'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인 모델이다. 기존 승용 모델들과는 다른 여유로운 공간 구성으로 비즈니스 목적은 물론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재다능한 레저·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구매 목적 조사 결과, 응답 고객 중 76%가 주중에는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다가 주말이면 레저·일상용으로도 복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QM6 QUEST를 선택했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주말 활용 예시를 보면 자전거 라이딩·서핑·스노우 보드·캠핑 등 부피 큰 장비를 요구하는 레저 활동부터 대형 반려동물과의 동반 이동·풀사이즈 첼로나 드럼 세트와 같은 대형악기 휴대 등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까지 다양한 사례들이 조사됐다.

QM6 QUEST는 QM6 LPe의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3세대 LPI 방식의 엔진을 적용해 편안하고 조용한 주행 감각을 선사하며, LPG 도넛 탱크를 받치고 있는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은 높은 내구성과 안전성, 뛰어난 진동·소음 억제능력을 선사한다.

QM6와 비교해 구별되지 않는 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편의 기능들을 상당 부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 및 조수석 뒤편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다. 길이 1423~1760㎜, 너비 1261~1321㎜, 높이 723~859㎜의 1413ℓ 공간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거나 물건을 적재도 가능하다.

QM6 QUEST는 구매 시 정부의 보조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여기에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QM6 QUEST 구매 시에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QUEST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