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은지 기자
  • 입력 2023.03.01 17:13

"이준석 바람으로 뜬 무명 정치인이 책임지지 못할 망언들 쏟아내"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홍준표 시장 인스타그램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홍준표 시장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어쩌다 이준석 바람으로 뜬 무명의 정치인이 일시적인 흥분과 자아도취에 취해 책임지지도 못할 망언들을 쏟아 내고 있다"며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후보를 정조준한 글을 본인의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홍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박정희는 존경의 가치가 없고 김대중을 존경한다면 박정희 존영이 걸려 있는 우리 당을 그만 나가는게 옳지 않겠나"라며 "종북사상을 가진 사람을 비난하는 것을 색깔논쟁으로 몰아가는 반대 당 논리를 추종한다면 굳이 우리 당에 남아 있을 필요가 있을까"라고 강조했다.

천 후보는 전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께서 돌아가신지 44년째이다. 그분을 더이상 가볍게 소환하지 말자"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 전국 각지에서 몰패를 당했지만 가장 뼈아픈 것은 구미시장 선거의 패배였다. 박 대통령을 입에 달고 다니는 정당이 그분이 열과 성을 다해서 키웠던 구미의 시장을 빼앗겼다는 것은 박 대통령의 자부심에 가장 큰 불명예를 입힌 것"이라고 언급했다.

해당 발언을 두고 여당 일부에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을 폄훼했다"는 비판이 나왔으며, 홍 시장도 같은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홍 시장은 "종북사상을 가진 사람을 비난하는 것을 색깔논쟁으로 몰아가는 반대 당 논리를 추종한다면 굳이 우리 당에 남아 있을 필요가 있을까? 어차피 다음에도 국회 입성 하지도 못할 지역에서 그 지역 정서에 아부해 본들 본인에게 무슨 정치적 미래가 있을까?"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트로이 목마같은 행동을 하면서 개혁인사를 자처해본들 요즘 우리 당원들은 속지 않는다"며 "그만 자중들 하고 국민과 당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전당대회를 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