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4.03 10:52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3일 금융권은 다양한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SC제일은행은 수시입출식 상품인 '제일EZ통장' 고객 대상 이벤트를 내놨다. 농협 상호금융은 '2023새봄담은예금' 상품 출시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옵트인' 고객 대상 이벤트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IRP 세액공제 한도 확대 시행 기념 이벤트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 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 ▲기존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개인부담금 300만원 이상 입금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 30만원 이상 계약이전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개인부담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하면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가운데 1800명에게 SK모바일 주유권(3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500명), 이디야 모바일 커피쿠폰(1000명)을 추첨 제공한다.

또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구(9)해줘, IRP!'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과 아웃백 외식상품권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를 런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솔루션이 필요한 퇴직연금 분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제일EZ통장' 가입 이벤트…"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3.6% 금리"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고객일 경우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3.6%(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상품인 '제일EZ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제일EZ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5월 31일 기준 통장 잔액 100만원마다 1회씩 당첨 기회가 추가돼 높은 금액의 잔액을 유지하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1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100만원을, 2등(3명)에게는 상품권 50만원을, 3등(10명)에게는 상품권 10만원을, 4등(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각각 증정한다.

제일EZ 통장은 고금리 파킹통장으로 일별 잔액에 대해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0%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 간 적용해 최고 3.6%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타행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월 10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일복리저축예금(개인MMDA)과 외화정기예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농협)
(사진제공=농협)

◆농협 '2023 새 봄 담은 예금' 출시 이벤트

농협 상호금융은 '2023새봄담은예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총 4500명을 추첨해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새봄담은예금에 가입 후 경품 추첨에 응모를 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골드바 3돈(5명), 골드바 1돈(10명), 농촌사랑상품권(985명)을 증정한다. 

또 농·축협 조합원이나 준조합원인 가입고객 1000명을 추첨해 골드바 1돈(10명), 농촌사랑상품권(990명)도 증정한다. 

20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골드바 10돈(1명), 안마의자(2명), 김치냉장고(3명), 다이슨에어랩(5명) 등을 증정하는 등 7개의 경품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각각의 이벤트는 중복당첨도 가능하다.

2023새봄담은예금은 개인이면 누구나 전국 농·축협 영업점과 NH콕뱅크,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최소 500만원부터 가입가능하며,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36개월까지다. 

고객이 복리식, 월지급식, 만기지급식 등 이자지급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5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조소행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는 "2023새봄담은예금 판매액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조성해 농촌 복지, 저출생 극복 등 사회공헌활동에 소중하게 쓰여지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