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4.03 12:15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롯데칠성음료, CJ제일제당, 동원F&B, 폴바셋, 매일유업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새로’ 640㎖ 페트(PET) 제품을 출시하며 가정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360㎖ 유리병 제품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해 연속성을 살렸다.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해당 제품을 출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제로 슈거 소주시장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 소이허니맛 3종(순살·윙·봉)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해당 제품이 자사 혁신기술인 ‘소스코팅’으로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강조했다. 전문점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치킨에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치킨에 버금가는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소스는 감칠맛과 달콤한 맛을 내는 간장 특제소스를 선보였으며, 순살과 윙, 봉 등 인기 있는 부위로 구성했다. 에어프라이어에 140도로 약 11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G마켓, B마트 등을 통해 우선 출시된다. 오는 13일부터는 대형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

동원F&B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스윗허니콤보, 핫레드콤보)을 출시했다. 제품은 바삭한 닭봉(310g)과 100% 생감자를 담백하게 튀긴 웨지감자(120g)로 구성된 냉동 가정간편식(HMR)이다. 허니소스로 감칠맛을 낸 ‘스윗허니콤보’와 홍고추가 들어간 레드 소스로 매운맛을 더한 ‘핫레드콤보’ 등 2종으로 구성됐다.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기름에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기름을 제거했다. 겉은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 출시로 퀴진 인싸이드 치킨 제품은 총 4종으로 확대됐다. 동원F&B는 지난해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을 선보인 바 있다.

폴바셋 ‘파우치음료 2종’. (사진제공=폴바셋)
폴바셋 ‘파우치음료 2종’. (사진제공=폴바셋)

◆폴바셋 ‘파우치음료 2종’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바셋은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다. 폴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였다.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의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진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폴바셋은 돌체라떼 RTD와 컵아이스크림 등 CVS채널에서 선보인 제품들이 잇따라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유통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사진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사진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매일유업의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는 신제품 ‘돌체 라떼’를 출시했다. 제품은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지니고 있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카페 인기 메뉴인 돌체 콜드브루를 RTD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컵커피 1위 브랜드인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좋은 커피를 만든다’는 철학으로 ‘상위 1% 원두, 맞춤 설계 로스팅 & 추출, 최적의 레시피’라는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역시 이러한 원칙을 지키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한 만큼,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