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4.05 10:2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5일 증권가에는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삼성서울병원에 희귀 난치성 질환 극복을 위해 의료연구비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 등기' 신규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며 '내 손안의 우편함!'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증권은 해외선물 제2회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파이낸셜그룹, 삼성서울병원에 난치성 질환 연구지원 후원금 전달

대신증권은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과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서울병원 대회의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삼성서울병원 호흡기내과와 진단검사의학과 연구기금으로 사용된다. 전달된 연구기금은 희귀 난치성 질환 중 하나인 폐섬유증 연구와 암 진단을 위한 분자진단 방법 개발 연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난치성 질환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연구기금 후원을 결정했다"며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양홍석 이사장이 이끌고 있는 대신송촌문화재단을 통해 의료분야 지원에 힘써오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 등에 취약계층지원과 의료환경개선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내 손안의 우편함!'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종이 우편보다 빠르고 정확한 '모바일 등기' 신규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며 '내 손안의 우편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후 거래내역 통보지와 운용보고서 통보지를 모두 디지털 통보지(모바일 등기·온라인·이메일)로 변경해 참여할 수 있다. 7월 1일 기준으로 통보지를 확인하며, 7월 31일까지 통보지를 유지한 고객에 대해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통보지가 온라인, 이메일, 모바일로 이미 설정돼 있는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계좌 통보지를 모바일 등기로 설정된 계좌 개수만큼 ▲7월 31일까지 모바일 등기를 최초로 열람한 계좌 개수만큼 ▲거래가 있는 계좌 개수만큼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10세대(1명) ▲에어팟 프로(5명) ▲치킨(100명) ▲스타벅스 커피(100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1만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지급은 8월 말 예정이며,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해외선물 '제2회 모의투자대회' 개최

KB증권은 해외선물 제2회 모의투자대회와 미국 국채·금리·지수 해외선물 신규고객 할인 수수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2회 해외선물 모의투자대회는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며, 대회기간 누적 수익률 1등 1명에게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총 20명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KB증권은 미국 국채·금리·지수 관련 해외선물 할인 수수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선물 신규 개인고객 및 지난해 10월 10일 이후 거래가 없었던 장기 미거래 개인고객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국채·금리·지수 관련 해외선물 마이크로 상품(계약당 할인 수수료 0.75달러)과 일반·미니 상품(계약당 할인 수수료  2.50달러) 등 총 13개 종목에 대하여 온라인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KB증권 글로벌파생상품부에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할인 수수료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