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4.10 10:3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0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투자 MBTI'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플러스 KRX 금 간편 투자' 이벤트 당첨 고객 수를 기존 1500명에서 3000명으로 두 배 늘린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투자 MBTI' 출시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신규 투자 콘텐츠인 '투자 MBTI'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톡에 한국투자증권 채널을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만명에게 투자 MBTI 캐릭터인 주식 초보 '노미'와 주식 베테랑 '주랭이'의 좌충우돌 투자생활을 친근하게 표현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지난달 27일 선보인 투자 MBTI는 고객의 최근 6개월 주식매매 내역을 분석해 14개 유형으로 나눈 콘텐츠다. 매주 최근 기록을 바탕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주식 투자가 활발할 경우 유형이 이를 반영해 변경된다.

또한 다음달 26일까지 주간별 거래금액에 따라 안마의자와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최초 계좌개설 고객 중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플러스 KRX 금 간편 투자' 이벤트 혜택 고객 두 배 확대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신한플러스 KRX 금 간편 투자' 이벤트 당첨 고객 수를 기존 1500명에서 3000명으로 두 배 늘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계좌가 있는 신한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 후 신한플러스의 KRX 금 간편 투자를 통해 금 1g 이상을 최초 거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5000포인트를 지급하고, 선착순 3000명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마이신한포인트 2만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이달 30일까지 KRX 금 간편 투자를 통해 매수한 금을 1g 이상 유지해야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마이신한포인트는 다음달 중 지급 예정이다.

(사진제공=키움증권)
(사진제공=키움증권)

◆키움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판매 기념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품 판매를 기념해 아이패드·애플워치·에어팟·GS25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펀드는 연간 최대 24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절세 상품으로 만 19~34세(병역복무기간 고려 시 만 40세까지) 청년만 가입할 수 있다. 직전 과세 기간 급여액 5000만원 이하(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하며, 가입 후 소득이 증가해도 연간 총급여 8000만원(또는 종합소득금액 67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청년펀드를 이벤트 기간 내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1명, 애플워치 8세대 5명, 에어팟 프로2 1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청년펀드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 1만원도 전원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를 친구들에게 5번 이상 공유한 고객은 GS25 모바일 상품권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청년층의 절세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신규 소득공제 상품에 가입하고 미리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것과 동시에 기간 한정 이벤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