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4.12 10:5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2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를 도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투자증권은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초청해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진행하며, KB증권은 케이뱅크를 통한 비대면 위탁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챗봇 서비스 '퇴직연금' 전용 메뉴 도입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챗봇은 카카오톡 대화창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면 관련 링크와 함께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식거래, 금융상품 가입, 공모주 청약 등 주요 업무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처리할 수 있다.

이번 퇴직연금 관련 업그레이드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하고 가입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퇴직연금을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소개 영상과 연금제도 카드 뉴스 등 관련 콘텐츠도 강화했다.

홍덕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안내 서비스 도입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챗봇 및 콘텐츠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안내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 진행…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 초청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음악 평론가이자 팝 칼럼니스트인 임진모 평론가를 초청해 'K-팝에서 배우는 소통과 동행의 가치'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다. 

격월로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명사 특강으로 구성되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모바일 링크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음악 분야 특강으로 이성을 잃게 만드는 음악의 힘에 이끌려 음악 평론을 인생 목표를 정했다는 임진모 평론가를 모셨다"며 "길어진 인생에서 음악은 우리의 삶과 일상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므로 많은 분이 음악과 함께 소통하고 동행하는 가치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케이뱅크 제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케이뱅크를 통한 비대면 위탁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은 케이뱅크 앱에서도 KB증권 위탁 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이를 기념해 오는 다음달 31일까지 케이뱅크 앱을 통해 KB증권 위탁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개인고객 대상으로 최대 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계좌개설 즉시 고객의 쿠폰함으로 국내주식 쿠폰 1만원권이 자동 지급된다. 지급받은 국내주식 쿠폰은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및 '마블미니(M-able mini)'에서 국내주식 1만원 이상 매수시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다.

두 번째로 계좌개설 시 지급받은 국내주식 쿠폰을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면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각 5000원권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해당 주식 쿠폰은 최초 지급된 국내주식 쿠폰을 사용한 다음달 5영업일 이내 지급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케이뱅크를 통해 KB증권의 고객이 되신 분들께 주식거래의 첫 시작을 응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채널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