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4.14 13:0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4일 금융권은 봄을 맞이해 해외여행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자사 통합앱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답례품 제공 이벤트도 개최한 한편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해외서 쓴 돈 최대 '10만포인트' 리워드

KB국민카드는 해외 이용금액의 1%, 최대 1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홈페이지, KB Pay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 후 이번달 말까지 해외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이용금액의 1%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또 이번 달 30일까지 트립닷컴, 부킹닷컴 등 주요 해외여행 예약사이트에서 KB국민 국제브랜드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즉시 할인 또는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트립닷컴에서 이달 말까지 호텔을 예약하고 7월까지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4%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부킹닷컴에서는 이달 말까지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까지 캐시백을 지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여행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금융네트웍스)
(사진제공=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 금융 통합앱 '모니모' 1주년 이벤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monimo)'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한 답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니모는 지난 해 4월,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출범한 이후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 등 삼성금융 4사가 선보인 금융 통합앱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이번 달 14일부터 20일까지 '돌잡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를 7일 모두 맞춘 회원에게 최소 1000원 이상의 모니머니로 교환되는 '돌잡이 스페셜 젤리'를 지급한다.

또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달 동안 추첨을 통해 모니모 돌잔치 답례품을 제공한다. 답례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00명, 총 15만명에게 스페셜 젤리 등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대표 서비스인 모니모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모니모를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필수앱이 되도록 더욱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영 인성데이타 이사(사진 왼쪽), 권민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 (사진제공=하나카드)
이석영 인성데이타 이사(사진 왼쪽), 권민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생활편의 플랫폼 '대구로'와 업무협약

하나카드는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의 운영사 인성데이타와 '대구로-하나카드' 출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5월 초 출시 예정인 대구로-하나카드는 대구시 지역에 맞춘 생활서비스로 기획됐다. 

이 카드로 대구로와 대구로택시 앱에서 결제하면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 대구 이월드, 쿠팡, 11번가, 홈쇼핑, 대중교통,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에서도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카드 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앱, 대구로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면 된다. 

김성욱 하나카드 대구센터 과장은 "택시비 인상, 물가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대구시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살리고 지역 시민들과 함께 하는 카드상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