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4.17 14:55
농심 '웰치제로 샤인머스캣'. (사진제공=농심)
농심 '웰치제로 샤인머스캣'. (사진제공=농심)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농심, 해태제과, hy, CJ푸드빌, 이디야커피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

◆농심 ‘웰치제로 샤인머스캣’

농심은 제로탄산 음료 시장의 확대와 자사 ‘웰치제로’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인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선보인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4월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 2종을 출시하며 제로탄산 시장에 진출했다. 웰치제로는 지난해 연간 3000만개 판매를 달성한 바 있다. 웰치제로의 흥행에 힘입어 웰치탄산은 지난해 총 1억개를 판매했다.

농심은 웰치제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출시했다. 샤인머스캣은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과일이다. 시장 주요 브랜드 중 샤인머스캣 맛의 제로탄산 음료가 없어 경쟁력이 높다는 판단이다.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은 355㎖ 캔과 500㎖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오는 24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해태제과 '홈런볼 블랙에디션'과 'KBO에디션'. (사진제공=해태제과)
해태제과 '홈런볼 블랙에디션'과 'KBO에디션'. (사진제공=해태제과)

◆해태제과 ‘홈런볼 블랙에디션’

해태제과는 대표 제품 ‘홈런볼’의 ‘프리미엄 블랙에디션’과 ‘KBO 스페셜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블랙에디션은 미국의 인기 디저트인 ‘바나나스플릿’의 제조 방식을 적용했다. 바나나스플릿은 바나나 안에 크림을 채우고 신선한 과일과 초콜릿을 토핑해 만들어진 디저트다. 홈런볼 블랙에디션에는 딸기와 바나나가 합쳐진 딸바 크림으로 안을 채웠고, 신선한 국산 딸기와 당도 높은 이스라엘산 바나나를 사용했다. 크림 함량도 오리지널보다 약 10% 늘어났다.

KBO 스페셜 에디션은 프로야구 출범 41주년을 기념한 한정판으로, 9개 프로야구단의 마스코트와 로고를 과자에 새겼다. 4월부터 10월까지만 판매한다.

hy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사진제공=hy)
hy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사진제공=hy)

◆hy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hy가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를 선보인다. 제품은 하루야채 브랜드 최초의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하루 한 병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특히 식약처 기능성 인정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인 ‘팻슬림(FatslimTM)’을 주원료로 삼았다.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hy가 자체 보유한 50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액상에는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1만2700㎎ 넣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여기에 부원료인 18종 야채를 추가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영양까지 챙겨준다.

CJ푸드빌 뚜레주르의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 (사진제공=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주르의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 (사진제공=CJ푸드빌)

◆CJ푸드빌,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정판 케이크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출시한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 엔터)의 IP(지적재산권)인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을 활용한 케이크로 뚜레쥬르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하단에는 폭신한 초코 시트에 진한 가나슈 크림과 초코 크런치를, 상단에는 딸기 우유맛 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더한 2단 케이크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케이크에는 하츄핑 피규어와 아기자기한 자물쇠 큐브가 들어 있다.

뚜레쥬르는 공식 뚜레쥬르 앱에서 오는 30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사전예약 완료한 만 19세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키즈 전용 프리미엄 메이크오버 공간인 ‘이모션캐슬 로열부티크’ 입장권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이디야커피가 국산 팥과 인절미를 활용한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지난 1월 선보인 ‘생딸기 팬케이크’에 이어 이디야커피의 두 번째 팬케이크 제품이다.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는 폭신한 팬케이크 사이에 달콤한 국산 팥과 고소한 인절미, 연유 등이 들어가 있다. 위에는 이곡 크림을 토핑했다.

특히 팬케이크를 감싼 띠지를 들어 올리면 이곡 크림이 쏟아지듯 흘러내려 보는 재미를 더했다.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