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4.24 15:39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4일 금융권은 고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금융 내 자산운용 3사와 협업해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4종'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ONE아파트담보대출' 출시 200일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했다. 하나은행은 프라이빗뱅킹(PB)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B 문자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신용보증기금은 감사원 감사교육원과 '교육업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 이벤트

우리은행은 우리자산운용 등 그룹 내 자산운용 3사와 협업해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4종'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 및 우리WON뱅킹에서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을 가입하고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신규금액에 따라 선착순 2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최대 4매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 우리은행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 20일 출시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4종'은 총급여액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인 1989년에서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청년층(만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이 가입 대상인 정책금융상품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연말정산 시 소득 공제 혜택이 제공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한 청년층의 경우 가입자격 산정 시 최대 6년까지 복무 기간이 고려된다. 다만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 후 소득 공제를 받은 가입자가 3년 이내 해지 시 소득공제 받은 금액을 소득세로 납부해야 한다.

(사진제공=부산은행)
(사진제공=부산은행)

◆부산은행 'ONE아파트담보대출'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ONE아파트담보대출' 출시 200일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ONE아파트 담보대출' 대출 가능금액 및 금리를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시행된 'ONE아파트담보대출'은 영업점 방문이 없이 모바일에서 신청 가능한 비대면 담보대출로, 출시 반년 만에 278건, 약400억원이 판매됐다.

ONE아파트담보대출은 혼합금리(고정 3·5·7년) 또는 변동금리를 선택할 수 있다. 지난 2월 6일부터 '2023 주택담보대출 특판' 우대금리 0.5%를 추가 적용해 신용도 및 거래실적에 따라 지난 19일 기준 혼합금리 최저 3.94%, 변동금리 최저 4.57%가 적용된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 하나원큐서 'PB 문자 상담'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디지털 자산관리 채널 고도화와 PB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오는 25일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B 문자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PB 문자 상담' 서비스 시행으로 비대면 상담을 선호하는 PB 고객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전담 PB 직원과 메시지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해졌다.

하나은행 PB 고객은 기존 디지털 서비스로 운영 중인 전화 상담, 화상 상담과 함께 문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상담 신청 1영업일 이내에 전문가의 답변이 제공된다. 

특히 종합 자산관리 외에도 문화 강좌, 공연, 여행과 연계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PB 콘텐츠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3월 세계적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과 '대한민국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심현구(오른쪽)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와 조성은 감사교육원장이 24일 서울시 구로구 신보 인재개발센터에서 열린 '교육업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심현구(오른쪽)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와 조성은 감사교육원장이 24일 서울시 구로구 신보 인재개발센터에서 열린 '교육업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감사교육원과 '교육업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은 감사원 감사교육원과 '교육업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업무 교류를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문분야 등 교육 강화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분야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 참여 기회제공 ▲교수진을 활용한 교육 과정 개설 지원 및 상호 자문 ▲강의실, 교육장비를 포함한 시설 인프라 활용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보는 금융과 윤리·청렴 분야, 감사교육원은 감사실무 사례 등 각 기관의 강점을 살린 특화 연수 콘텐츠를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교육 콘텐츠와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여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기관 내부통제 개선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