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4.28 13:45
우회 경로 (사진제공=서울시)
우회 경로 (사진제공=서울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서울시가 29일 0시부터 24시까지 잠수교 일대에서 차량, 자전거, 도보, 이륜차 통행을 통제한다.

잠수교에서는 29일 오후 8시부터 루이비통 패션쇼가 열린다.

통제구간은 잠수교 북단(녹사평대로11길 잠수교 진입차선)~남단 (반포대로 잠수교 진입 차선) 총 1.6㎞구간이며, 잠수교를 통한 용산↔서초 간 이동도 막는다. 

서울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카오·T맵 내비게이션 안내, 도로전광표지(VMS)·교통방송 안내,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을 가동한다.

잠수교를 지나는 노선버스(405, 740번)는 반포대교로 임시 우회해 운영된다. 잠수교 인근 주요 통제지점 19개소에는 약 57명의 교통 안내요원이 배치되어 질서 유지와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9일 반포 한강공원을 방문할 계획인 시민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했다. 잠수교 남단 서초구 반포동으로 이동할 경우 3·7·9호선 고속터미널역이 가장 가까우며, 잠수교 북단을 통한 한강공원 진입은 통제된다.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반포대교남단, 한강시민공원입구' 정류소(상행 22382, 하행 22381)에서 하차하면 된다. 하차 후 한강 방향으로 걸어서 약 8분 정도면 잠수교에 도착한다.

자전거 이용자의 경우, 잠수교 남·북단 우회로를 통해 우회해야하며 잠수교 진입은 통제된다. 잠수교 남단 반포안내센터 나들목과 반포나들목 구간이 통제되며, 잠수교 북단의 경우 신동아 쇼핑센터 지하차도 앞과 보광나들목 앞 자전거 도로에서 각각 회차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