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02 12:02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일 금융권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모바일앱 KB스타뱅킹에서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KREAM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 결제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열었다. 수협은행은 펀드 신규가입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국민은행)

◆국민은행, 가정의 달 맞이 환전 이벤트…맥북프로 경품 추첨

국민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KB스타뱅킹에서 '5(Oh) Happy Day! 5월엔 환전하고 경품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등 맥북프로 ▲2등 리모와 캐리어 ▲3등 루이비통 비즈니스 카드홀더 ▲4등 신세계 상품권 ▲5등 KB금융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환전 금액에 따라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500불 상당액 미만인 경우 1회,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1000불 상당액 미만인 경우 2회, 미화 1000불 상당액 이상인 경우 3회로 환전 금액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추첨 결과는 다음 달 13일 KB스타뱅킹에서 발표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KREAM과 우리WON뱅킹 우리페이 결제 이벤트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KREAM(크림)과 함께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시 캐시백 지급 및 추첨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KREAM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이다.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스트리트패션, 테크, 럭셔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소비문화를 이끌고 있다.

우선 첫 번째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KREAM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다음달 20일에 1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두 번째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KREAM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 15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양사가 엄선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스트에는 최고 200만원 내외로 실거래되고 있는 제품도 다수 포함돼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개인형 IRP 신규·입금 이벤트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퇴직연금 개인형 IRP 신규 및 추가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나의 연금스토리'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는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하고 개인형 IRP 3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HC후라이드치킨(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수협은행)
(사진제공=수협은행)

◆수협은행, 적립식 펀드 가입 이벤트…치킨 쿠폰 추첨 증정

수협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펀드 신규가입 고객에게 치킨세트 등 경품을 증정하는 '펀드 패밀리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펀드 패밀리 페스티벌 이벤트는 적립식펀드 상품 20만원 이상 신규가입 선착순 고객 4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 쿠폰, 아이스크림 쿠폰, 빙수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 가입조건은 계약기간 3년과 자동이체 신청이 필수이며, ELF와 MMF 상품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가입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오는 7월 초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적립식펀드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