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5.10 15:13

지역사회건강조사

화성시청사 전경(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사 전경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체육복비도 지원키로 했다.

체육복비 지원사업은 올해 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2만2300명에게 시행된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과 전학생이다. 시는 총 15억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학교뿐만 아니라 관외와 대안교육기관도 동일하게 1인당 7만원의 체육복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1월 말까지이며 신청일 기준 다음달 중 계좌로 지급된다.

정명근 시장 3기신도시 사업 등 논의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9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만나 "화성시가 100만 특례시를 넘어 메가시티로의 도약을 위해 LH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정 시장은 "성공적인 민선 8기 정책추진을 위해 LH에서 추진 중인 동탄2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사업을 비롯한 3기 신도시(진안·봉담3) 사업 등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진안·봉담3 공공주택지구 내 반도체, 미래차 등 미래산업 육성 및 주거, 문화, 산업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우러질 수 있는 특화전략 마련이 필요하다"며 공공주택지구에 테크노폴이 들어갈 수 있도록 지구명 변경은 물론 자족 용지추가, 진안지구 특화단지(반도체) 지정 검토 등을 요청했다.

스포츠인권·4대폭력 예방교육

화성시가 시청 직장운동경기부를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9개 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지도자, 선수, 관계자 등 총 99명이 참석했다. 정재영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 교육팀장이 폭언과 폭력, 성폭행 등 스포츠 분야 인권 침해 사례와 예방법 등을 강의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화성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 중 만 19세 이상 성인 총 2730명이며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1대 1 설문조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항목은 흡연·음주·운동습관 등 건강행태와 예방접종력, 만성질환, 삶의 질 등을 포함한 145개 문항이다. 조사 결과는 지역보건사업계획 수립과 평가 등 보건정책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