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10 16:34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10일 금융권은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전국 초·중·고 환경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KB손해보험은 한부모의 날을 맞아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알리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양생명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따뜻한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 제2본점 전경.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 전국 초중고 환경일기 공모전 개최

DGB금융그룹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와 '제15회 전국 초·중·고 NIE 환경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청소년의 창의력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개최되는 프로그램으로 환경부, 대구광역시 교육청,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후원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동 연령대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일기장을 내려받아 신문기사를 활용해 환경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하고, 9월 27일까지 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로 우편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광역시 교육감상) 1명 ▲최우수상(DGB금융그룹 회장상) 1명 ▲금상(UNGC 한국협회 회장상) 1명 등 총 100여 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한다. 최다 수상 학교와 최다 지원 학교에는 단체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가뭄, 홍수, 고온 현상 등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피부로 느끼는 시대 속에서 기후 회복을 위한 개개인의 동참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DGB는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친환경 공모전을 활성화해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의 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행동 변화를 이끄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10일 한부모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아동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김기환(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10일 한부모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아동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김기환(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사회공헌기금 1억 전달

KB손해보험이 10일 한부모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한부모가정 아동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KB손보는 최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된 기금은 미혼한부모가정 영유아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긴급양육물품인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직접 포장하며 의미를 더했다. 365베이비케어키트는 기저귀, 이유식, 물티슈, 장난감, 의류 등 미혼모들이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필수품을 한데 모은 육아용품이다. 

KB손보는 지난 2014년 홀트아동복지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10년째 미혼한부모가정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김기환 KB손보 대표는 "365베이비케어키트와 365키즈키트 지원 사업을 통해 미혼한부모가정의 자립을 위한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저출산 시대에 미혼한부모가정을 지원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ESG경영으로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캠페인 진행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알리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25주년을 맞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사회 곳곳에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며, 199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4만2000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3만5000여 명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오는 6월 1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응원 영상을 시청하고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실천한 역대 수상자들을 확인한 후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자에게 해피빈의 기부 아이템인 '콩'을 최대 3개까지 지급한다.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국내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개인 또는 동아리)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6월 7일까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진제공=동양생명)
(사진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 5월 가정의 달 맞아 '따뜻한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  

동양생명은 가정의 달이자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이달 22일까지 동양생명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따뜻한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동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기존에 팔로우하지 않았던 이용자라도 공식계정 팔로우를 한 뒤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번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댓글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을 태그하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글을 댓글란에 같이 적어 남기면 된다.

이벤트의 당첨자는 24일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발표된다. 당첨자들에게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세트 쿠폰이 전달이 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서로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마음 따뜻한 5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