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18 15:5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18일 금융권에서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이 전개됐다. 

신한은행은 'AI 이상행동탐지 ATM'에 보이스피싱 탐지·예방 시스템을 추가 업그레이드 했고 농협은행은 수출입 기업고객 50여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서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 무료 멤버십 서비스를 개시했고 KB금융은 '세계 벌의 날'을 맞아 꿀벌들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밀원수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사고예방 시스템 업그레이드

신한은행은 'AI 이상행동탐지 ATM'에 보이스피싱 탐지·예방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AI 이상행동탐지 ATM'은 은행권 최초로 고객행동분석기술이 적용됐다.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의 고객보호를 강화하고자 'AI 이상행동탐지 ATM'에 '안티-피싱 스마트 3.0' 플랫폼을 연결해 탐지·예방 기능을 추가로 업그레이드 했다. 플랫폼은 AI 딥러닝, 시나리오 모델링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보이스피싱 의심 정보를 추출하고 범죄 패턴 발견 시 고객거래 채널을 광범위하게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AI를 통해 보이스피싱 관련 정황이 확인되는 경우 모니터링 담당 직원이 추가적으로 내용을 확인·검증하고 신속하게 거래제한 등 조치를 취하게 된다.

길정섭 농협은행 부행장이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시그니엘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에서 참석 고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은행)
길정섭 농협은행 부행장이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시그니엘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에서 참석 고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은행)

◆농협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율전망 세미나

농협은행이 전날 부산 해운대구 소재 시그니엘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 50여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이진우 GFM투자연구소장과 전권식 농협은행 FX파생전문위원이 강연자로 나와 환율 전망 및 환 헷지 전략을 제공하여 환 리스크 관리 수요가 있는 수출입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길정섭 농협은행 자금시장부문 부행장은 "환율 변동성 확대로 고민이 많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금융시장의 흐름과 리스크 요인을 고객과 함께 고민하며 외환·파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서울 중구 본점.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서울 중구 본점.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서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 무료 멤버십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대전하나시티즌 팬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 무료 멤버십 서비스를 개시했다.

하나은행은 대전하나시티즌에 큰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축구팬들을 위해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무료 멤버십 서비스를 마련했다.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은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스포츠·문화' 카테고리의 '대전하나시티즌'을 통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에 가입하면 MD 숍5% 할인, 홈경기 현장 티켓 5% 추가 할인, 이벤트 선발 우대 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금융이 헛개나무, 쉬나무, 백합나무 등 다양한 묘목으로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이 헛개나무, 쉬나무, 백합나무 등 다양한 묘목으로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 '세계 벌의 날' 맞아 밀원수 10만 그루  심는다

KB금융이 '세계 벌의 날'(5월 20일)을 맞아 최근 개체수가 급감한 꿀벌들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강원도 홍천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밀원수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KB금융은 현재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강원도 홍천 등지에 10만 그루의 밀원수 묘목을 심는 '밀원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B금융은 헛개나무, 백합나무, 쉬나무 등 다양한 묘목으로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밀원숲 조성 사업으로 양봉이 가능한 환경도 마련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