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5.23 11:0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3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이 유튜브 채널에 신규 콘텐츠를 론칭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채권 거래고객 5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진투자증권은 '인도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튜브 신규 콘텐츠 '떡상메이트' 론칭 기념 이벤트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의 신규 콘텐츠 '떡상메이트'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이며  아이패드, 인스탁스 미니, 영풍문고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은 투자로그인을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떡상메이트는 그 첫 번째 콘텐츠로서, 재능으로 '갓생' 사는 두 명의 MZ가 만나 서로의 재능 콜라보를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내용이다.

떡상메이트 1화에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해 화제가 된 댄서 '과천꿀수박' 이서인씨와 트와이스 작곡가로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마치(MRCH)' 윤지영씨가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보컬과 시원한 댄스가 담긴 콜라보 필름을 제작한다.

NH투자증권은 떡상메이트 론칭을 기념해 채널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면 떡상메이트 1화 출연자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진행하며, 구독자의 갓생을 응원해 아이패드 10세대 1명, 인스탁스 미니 5명, 영풍문고 모바일 교환권 1만원권을 30명에게 증정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 채권 거래고객 5만명 돌파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뱅키스 채권 거래고객 5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온라인 전용 계좌 및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고객이 기간 내 장외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할 경우, 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지급한다. 기존에 장외채권을 거래한 이력이 없는 뱅키스 고객은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 시 상품권 5000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장외채권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국공채, 우량채, 조건부자본증권, 전단채 등 다양한 상품과 함께 투자정보 콘텐츠 서비스 '엠집(M.ZIP)'을 통한 채권 상품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최소 투자금액은 1000원부터다.

최근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채권 투자 열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비대면 채널을 통한 채권 거래도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말 2만8000명이던 뱅키스 채권 거래 고객은 지난 지난 16일 5만명을 넘겼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채권 선호가 계속되고 있다"며 "비대면 채권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상품을 선별 제공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인도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인도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김민수 CMK투자자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인도 시장 현황을 설명하고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메릴린치, 삼성증권 애널리스트와 인도 밸러스히어로 투자담당 이사를 역임했으며, 인도 투자 관련 베스트셀러 '10억이 열린다'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안상현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 지점장은 "유엔이 올해 인도가 중국을 제치고 글로벌 인구 1위로 올라설 것으로 분석했으며, 미중 패권 전쟁 여파로 글로벌 공급망이 인도로 이동하고 있는 등 인도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최근 인도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선릉역 인근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