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6.05 10:23
더 플라자 ‘전통 팥빙수’와 ‘과일 빙수’.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전통 팥빙수’와 ‘과일 빙수’.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더 플라자, 오뚜기, 풀무원, 동인비, 시티델리 등이다.

◆더 플라자 ‘전통 팥빙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의 카페&바 더 라운지가 ‘전통 팥빙수’를 출시했다. 전통 팥빙수는 최근 유통업계의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할매니얼’(노년층의 패션과 먹거리 등을 즐기는 문화)에 부응한 제품이다. 우유 얼음에 인절미 가루와 팥, 우도땅콩, EBA 아이스크림 등이 어우러졌다. EBA(Everything But Artificial)는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원재료를 투명하게 공개한 건강한 아이스크림이다. 여기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쫄깃한 식감의 감말랭이, 약과, 인절미 등이 전통 팥빙수의 풍미를 더해준다. 가격은 4만7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통 파인애플 위에 망고 EBA 아이스크림과 망고 과육을 올린 과일 빙수도 판매한다. 16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망고를 통째로 썰어 올렸으며, 파인애플을 설탕에 넣고 조린 퓌레 소스와 코코넛 연유, 망고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6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더 플라자 웹 회원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오뚜기가 ‘참깨라면 볶음면’ 용기면을 출시했다. 자사 주요 제품인 참깨라면을 기본으로 했으며, 참기름 향과 매콤한 맛을 낸다. 참깨라면은 지난 1994년 11월 출시된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계란의 부드러움과 참깨 특유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졌다. 오뚜기는 참깨라면을 볶음면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자체 연구개발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참깨라면 볶음면은 참깨 계란블럭과 매콤한 참기름 유성스프를 적용했다. 특히 오뚜기 참기름을 짜는 과정에서 생기는 ‘참깨박’을 활용, 더욱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면발을 만들었다. 참깨라면 볶음면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우선 공개되며, 차후 판매 채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풀무원 ‘그릴쿡 멀티 듀얼 그릴’.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 ‘그릴쿡 멀티 듀얼 그릴’.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 ‘그릴쿡 멀티 듀얼 그릴’

풀무원은 상하 열선과 세라믹 필터를 탑재해 그릴 요리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릴쿡 멀티 듀얼 그릴’을 출시했다. 제품은 상하 양면을 동시에 가열하면서 식재료를 골고루 익혀준다. 생선과 스테이크 등 두툼한 육류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요리를 뒤집을 필요가 없어 기름이 튈 염려가 없다. 물받이 통이 있어 조리 중 그릴 내부에 발생한 연기를 물과 흡착시켜 연기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분을 흡착하는 세라믹 필터도 내장해 더욱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다. 세라믹 필터는 흡착된 불순물을 물로 세척할 수 있으며, 교체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제품 전면부에는 투명창이 위치해 덮개를 열지 않고도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이얼 하나로 조리시간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요리별 가장 맛있게 조리되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이베이(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가격은 10만9000원이다.

동인비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 (사진=KGC인삼공사)
동인비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 (사진=KGC인삼공사)

◆동인비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3초 만에 입체윤기 피부를 완성하는 워터 타입의 오일 에센스 ‘1899 워터리 오일 에센스’를 출시했다. 제품은 특허 성분 ‘RG진세닉글로우’와 100만개 ‘크리스탈 오일’(본품 30㎖ 기준)이 피부에 홍삼 에너지를 빈틈없이 전달해준다. 신개념 워터 타입 오일 에센스로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며, 끈적임이 없어 여름철 페이셜 오일 사용 부담을 줄였다.

특히 정관장 6년근 홍삼에서 31가지의 정교한 공정으로 추출한 고순도 홍삼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피부 보호효과가 뛰어난 진세노사이드 Rg3를 동인비만의 기술로 강화한 독자적 뷰티 소재 RG진세닉글로우는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면서 은은한 윤기를 더해준다. 제품은 동인비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티델리 ‘무스비&리얼수박주스’. (사진제공=SPC삼립)
시티델리 ‘무스비&리얼수박주스’. (사진제공=SPC삼립)

◆시티델리 ‘무스비&리얼수박주스’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CITY DELI)’가 여름철을 맞아 간편식 메뉴 ‘무스비 3종’과 시원한 제철과일 수박을 활용한 ‘리얼 수박주스’를 출시했다. 무스비는 해외 이색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하와이안 스타일의 사각 주먹밥 형태 간식이다. 깐풍기와 햄, 돈카츠 등 인기 재료로 구성됐다.

매콤깐풍기 무스비는 매콤 달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치킨안심살 깐풍기 튀김을 먹음직스럽게 올려 김으로 감싼 메뉴다. 돈카츠 타마고 무스비는 육즙이 풍부한 국내산 등심돈까스와 일본식 달걀요리인 타마고가 조합을 이룬다. 유자단무지 동물복지햄 무스비는 향긋한 유자단무지와 맛있게 오븐에 구운 동물복지햄(동물복지 축산인증 농장에서 건강하게 키운 국내산 돼지 만을 사용한 햄)이 어우러진다. 무스비 메뉴는 콤보 세트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리얼 수박주스는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의 과즙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한정 메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