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6.07 12:46
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사진제공=LG생활건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동서식품, SPC 베스킨라빈스, 신세계푸드, 농심켈로그 등이다.

◆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f)’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는 ‘브라운 온 그린(BROWN ON GREEN)’ 캠페인에 빌리프의 클린 뷰티 가치를 담아내자는 취지를 반영했다.

신제품은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빌리프 브랜드 4종 제품을 재생용지 포장재에 담아냈으며,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가 전 제품에 포함됐으며,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한다. 대표 제품인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세트’는 세안 직후 사라지는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욕실 에센스다. 일명 수분폭탄 크림으로 불리는 ‘아쿠아 밤’은 소용량 세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슈퍼나이츠 비타민 마스크’와 ‘UV프로텍터 톤업 선스크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카누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퍼스트 볼드, 라스트 클린(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를 제시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특히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다. 종류는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며,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산미가 매력적이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으며, 카누 벨베티 블랙은 다크 로스트 원두의 묵직한 무게감에 달콤쌉쌀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타입에 따라 에스프레소 방식이나 핸드드립, 콜드브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팩(200g)당 전국 대형마트 기준 1만2990원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빙수 6종’. (사진제공=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빙수 6종’. (사진제공=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 ‘빙수 6종’
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요거트 블라스트 빙수’를 메인 제품으로 내세운 빙수 6종을 출시했다. 빙수 6종은 혼자서도 부담 없이 빙수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싱글 사이즈 빙수 제품도 추가하면서 ‘싱글 사이즈’ 3종과 ‘레귤러 사이즈’ 3종으로 구성됐다. 한 손에 들고 즐기는 싱글 사이즈 3종은 우유 얼음에 견과류, 통단팥,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담백하고 고소하게 조화를 이룬 ‘팥 바닐라 블라스트 빙수’, 달콤한 애플망고 토핑과 한라봉 소스,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믿고 먹는 조합의 ‘애플망고 요거트 블라스트 빙수’, 우유 얼음에 달콤한 복숭아 토핑, 요거트 아이스크림까지 즐길 수 있는 ‘피치 요거트 블라스트 빙수’ 등이다.

레귤러 사이즈 3종은 ‘오리지널 팥 인절미 빙수’, ‘애플망고 요거트 빙수’, ‘피치 요거트 빙수’ 등이다. 매년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망고 빙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새로운 디자인을 입혔다. 빙수 6종은 베스킨라빈스 전국 400여 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페스츄리파이 컵스프’.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페스츄리파이 컵스프’.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페스츄리파이 컵스프’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는 가정 간편식 ‘페스츄리파이 컵스프’를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등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이나 카페와 같이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메뉴를 집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양송이 스프와 고소한 버터의 풍미의 페스츄리 생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중탕한 스프를 컵에 붓고 냉장고에서 해동을 거친 생지를 컵 위에 뚜껑처럼 덮은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브런치 카페에서 즐기던 메뉴를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만980원이다. 향후 온라인 채널에도 판매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페스츄리파이 컵스프’. (사진제공=신세계푸드)농심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사진제공=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사진제공=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다크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농심켈로그는 진한 다크초콜릿 맛과 삶은 계란 4개 분량의 프로틴을 챙길 수 있는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와 비교해 맛과 영양을 모두 높였다. 진한 다크초콜릿을 입힌 프로틴 그래놀라에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주는 캐슈너트와 단백질이 풍부한 호박씨가 고소함과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당 함량은 곡류가공품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25% 낮게 설계됐다. 단백질 함량은 제품 100g당 삶은 계란 4개 분량인 20.5g이며, 대두에서 탄수화물을 제거하고 단백질을 농축한 농축대두단백을 국내 최초 적용했다. 농축대두단백은 영양가치가 높은 단백질 신소재다. 분리가 아닌 농축 기술을 적용해 단백질 외 식이섬유, 식물성지방, 철분, 비타민D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