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지난해 국내 소매 시장(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으로 나타났다. 빵은 SPC삼립 ‘포켓몬’, 빙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 즉석조리식품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로 집계된다.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는 지난해 소매점 판매통계를 공개했다. 해당 통계는 마켓링크 자료를 바탕으로 했으며, 전체 21개의 식품군을 망라해 제조사 시장별 점유율과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먼저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가장 많이 팔렸다. 새우깡은 1358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스낵 과자는 농심의 '새우깡'이었다.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의 '월드콘'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소주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가장 많이 팔렸다. 만두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치는 대상의 '종가'의 인기가 높았다. 1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 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새우깡의 소매점 매출액은 1333억원으로 전체 스낵 과자 매출액의 7.01%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해 aT가 상품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동서식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과 음료 및 시리얼 바 1000박스를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성금과 구호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피해지역의 시설 복구와 이재민 생계비, 물품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 이번 성금과 구호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동서식품 외에도 유통업계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1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동서식품, SPC 베스킨라빈스, 신세계푸드, 농심켈로그 등이다.◆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f)’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는 ‘브라운 온 그린(BROWN ON GREEN)’ 캠페인에 빌리프의 클린 뷰티 가치를 담아내자는 취지를 반영했다.신제품은 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1일 유통업계가 폭우 침수 피해 긴급 구호에 팔을 걷어 부쳤다. 유통업계는 실생활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기부 물품은 재난현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이날 침수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구호 물품은 총 3600개로 햇반, 크레잇 국물요리, 더비비고 덮밥소스, 맛밤 등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가정간편식과 간식류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피해 규모가 큰 서초구와 양천구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달했으며, 전국재해구호협회 요청에 따라 지원을 넓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유통업계에서는 가맹 사업 설명회, 농가지원, 소비자 패널 모집, 어워즈 수상, 신제품 출시, 굿즈 제작 등 소식이 전해졌다. 파스쿠찌가 오는 28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현대홈쇼핑이 농협경제지주와 '재해 및 수급불균형 농산물 피해 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케이몰이 2022년 1분기 여성 패션의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고 발표했고 아워홈이 오는 30일까지 소비자 패널 '오쎈' 1기를 모집한다. 초록마을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통업체들이 8일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CJ그룹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전달했고 KT&G가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대상그룹이 1억 8000만 원을 기부하고 하이트진로가 동해안 산불로 피해를 본 주민과 진화 인력을 위해 생수(500㎖) 15만병과 간식 4만2000개를 지원하고 배달의민족이 산불 피해를 입은 입점 사장님의 3월 광고비와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농심켈로그는 약 10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LG생활건강은 사업본부장으로 이창엽 부사장을 선임하고, 임원 승진 2명, 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선임 8명을 내용으로 하는 2022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25일 발표했다.이 부사장은 다음달 1일부터 화장품(Beauty)과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1967년생인 이창엽 부사장은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는 한국과 북미에서 30년 이상 글로벌 소비재 회사에서 근무하며 마케팅과 영업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농심과 농심켈로그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결식아동 지원에 나선다.농심과 농심켈로그는 15일, 총 2000만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 음료, 시리얼 등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측에 기부했다.양사가 전한 제품은 전국의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세계 식량의 날은 식량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을 위해 1979년 UN이 제정했다.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사랑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농심이 전하는 식품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면역력 강화나 영양 밸런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필요한 영양소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이는 각종 통계에서도 나타나는데 질병관리청의 ‘2019 국민영양건강 조사’와 보건복지부의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은 비타민A, 칼슘, 비타민C, 엽산 등의 영양소를 섭취 기준 대비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좋은 것만 드리는 농심켈로그는 아침식사 캠페인인 ‘시리얼퍼스트(Cerealfast) 캠페인’의 일환으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농심켈로그가 나들이 시즌을 맞아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피크닉 기획팩을 홈플러스 단독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켈로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피크닉 기획팩은 상큼하고 고소한 맛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500g) 3팩과 쇼핑 및 야외 활동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 켈로그 빈티지 스티커로 구성됐다. 폴딩 카트는 안정감 있게 짐을 운반할 수 있고 보관까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가족 단위로 함께하는 피크닉은 물론 요즘 대세인 캠핑, 차박 등에서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레인보우'를 출시한다.첵스초코 레인보우는 첵스초코 베이스에 유크림을 코팅해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화이트 크림맛이 특징이다.시리얼에 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린 등 알록달록한 무지개 빛을 입혔다. 색깔은 각각 치자와 파프리카 색소 등을 통해 구현했다.또 밀, 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5가지 곡물로 만들어 비타민A와 나이아신 등 영양 밸런스도 갖췄다.최서연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대리는 "첵스초코에 레인보우 컬러를 입힌 것은 첵스초코 역사상 유래 없는 변화이며 최대의 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농심켈로그가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더 나은 내일 2021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CSR 리포트 영상을 공개했다. 보고서는 켈로그의 사회공헌 가치를 건강한 영양공급, 켈로그 식품나눔, 지구 지킴이 등 크게 3가지로 구성해 주요 활동과 성과를 소개한다.농심켈로그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며 우호 관계를 맺고 있는 파트너들의 미니 인터뷰 등을 담아 풍성하게 구성했다.보고서가 발간되는 디지털 환경을 고려해 디자인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켈로그의 새로운 글로벌 디자인이 적용된 이번 리포트는 간결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농심켈로그가 봄 신학기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담은 신학기 기획팩을 출시한다.신학기 기획팩은 어린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켈로그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600g), 첵스초코 오리지널(570g)와 함께 첵스초코 마스코트 '체키'의 각양각색 매력을 디자인한 체키 노트로 구성됐다. 켈로그 신학기 기획팩은 티몬, 카카오톡 선물하기, 지에스샵, 위메프,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2월 말까지 각 채널별로 다른 일정에 맞춰 판매될 예정이다.농심켈로그는 신학기 기획팩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농심켈로그가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약 2만인분에 해당하는 시리얼을 기부한다.농심켈로그는 서울 강북구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및 푸드뱅크 강북센터를 통해 지원되는 결식아동 총 2300여 명에게 W.K. 켈로그 바이 키즈 등 어린이 전용 시리얼 제품을 전달한다.2년 연속으로 진행하는 기부를 통해 설 명절에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5년 연속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시리얼을 지원해오고 있는 2개 보육원(안성에 위치한 신생보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