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6.19 14:32
경복대 유아교육과가 광동고 유아교육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 유아교육과가 광동고 유아교육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가 최근 남양주캠퍼스에서 남양주 광동고등학교 유아교육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창의융합시대의 미래직업 유아교사 되어보기'를 주제로 학생들이 예비 유아교사로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교사 진로체험의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유아교육학과 실습실(PBL 교육실습평가인증센터)에서 유아교육학과 소개, 유아교사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유아교사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광동고 유아교육동아리 학생들은 그림책을 서로 읽어주고 동시를 감상하는 활동을 통해 문학을 즐기고 마음을 나누는 경험을 했다. 또 랄라큐브를 활용해 코딩으로 실제 작품들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배웠다.

박미경 경복대 유아교육학과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유아교육 분야의 다양한 가능성과 유아교육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열정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유아교육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 유아교육학과는 수준 높은 교육 인프라 구축으로 2020~2022년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사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