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6.23 16:14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남양주시진접기업인협의회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남양주시진접기업인협의회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0일 남양주캠퍼스 우당관 국제회의실에서 ‘KBU 산·관·학·연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경복 경복대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이동수 산학협력단장, 황인영 혁신지원사업단장, 김장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북부권역센터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KBU 산·관·학·연 포럼'은 355개 지역 기업을 대표하는 회장단 및 남양주시, 구리시 경제단체장 등 30명으로 구성된 협의회와 대학 간 상생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날 남양주시진접기업인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산업의 특성과 실태를 분석하고 신기술 신성장 산업 발전 등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안을 마련해 실행키로 했다.

김경복 경복대 교학부총장은 "경복대는 산학연구기술개발, Co-op프로그램, 재직자 교육 등을 통해 지역의 산업발전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신산업 성장을 위한 산관학연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