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6.22 09:2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2일 증권가에는 신한투자증권이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천연가스 선물에 투자하는 'KB 블룸버그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상장지수증권(ETN)'을 신규 상장(예정)한다고 밝혔으며,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게임에 참여해 최대 상금 2000만 원을 획득하는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 판매 

신한투자증권은 고위험고수익채권투자신탁 제도 시행에 맞춰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이일드 펀드는 고위험 고수익 채권에 투자하는 만큼 공모주 우선 배정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말까지 코스피, 코스닥 공모주에 대해 5% 우선 배정하고, 내년부터는 코스닥 공모주 우선 배정이 5%에서 10%로 상향 조정된다. 공모주 우선 배정 혜택은 2025년까지 받을 수 있다.

1년 이상 투자 시 가입일로부터 3년간 1인당 3000만원 이하의 가입 금액에서 발생하는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에 대해 분리과세(14%, 지방세 포함 15.4%)를 적용받는다. 연간 금융 소득이 2,000만원이 넘는 투자자는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이일드 펀드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선 1년 이상 가입을 유지해야 한다. 하이일드 펀드 가입기한은 2024년 12월 30일까지다. 신한투자증권은 제도 시행에 맞춰 다올공모주하이일드펀드와 교보악사공모주하이일드플러스펀드를 판매 개시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KB 블룸버그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신규 상장

KB증권은 오는 23일 뉴욕상품거래소(NYMEX)에 상장돼 있는 천연가스 선물에 투자하는 'KB 블룸버그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을 신규 상장(예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달러 환율 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기초지수인 천연가스 선물의 변동이 확대되어 지수 값이 0을 밑돌 경우 해당 지수의 종가는 0이 돼 지수 산출이 중단된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해당 ETN의 총보수는 연 0.8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3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6월 1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미국 주식 게임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 시작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게임에 참여해 최대 상금 2000만 원을 획득하는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주식 선물하기'가 가능한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해 주가 상승 하락 여부를 예측하는 게임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모은 고구마를 랜덤 미국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힐 때마다 고구마 수량이 2배씩 늘어나며, 고구마를 많이 모을수록 받을 수 있는 상금이 커진다. 상금은 미국 주식 혹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프렌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션을 추가했다.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는 '프렌즈 효과'를 사용해 고구마 개수를 최대 8배까지 불릴 수 있다. 미국 주식을 구매한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라이언 효과가, 친구에게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할 경우 어피치 효과가 제공되며, 각 프렌즈 효과로 고구마 개수를 2배씩 늘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