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6.30 11:29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30일 금융권은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시각장애인 은행거래시 은행원이 계약서류 작성을 돕는 '조력제도'를 전국 영업점에 도입했다. 국민카드는 서울시와 협력해 재산세, 주민세 등 세금을 KB페이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KB Pay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카드는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게임 '오딘' 한정판 디자인을 담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내놨다.

(사진제공=농협은행)
(사진제공=농협은행)

◆농협은행, 착한 임대인 우대 대출 출시…최대 1.60%p 금리 우대

농협은행은 부동산 임대업을 주로 영위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대상 '착한 임대인 우대 대출'을 출시했다.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의 경우, 갱신 계약서 및 갱신 직전 계약서와 세금계산서·금융거래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착한 임대인 우대금리 0.30%를 포함해 최대 1.60%포인트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다.

이연호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착한 임대인과 함께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농협은행이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시각장애인 계약서류 작성 조력제도' 전국 영업점 이행

신한은행은 시각장애인 고객이 금융거래를 원활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계약서류 작성 조력제도'(이하 조력제도)를 도입하고 해당 업무 프로세스를 전국 영업점에서 이행하기로 했다.

조력제도는 지난 6월 19일 금융당국에서 발표한 '시각장애인 은행거래시 응대 매뉴얼'을 창구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신설됐다. 은행원이 직접 시각장애인 고객의 서명 또는 날인을 제외한 금융거래 관련 계약서류 작성을 돕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조력제도는 예금성·대출성 상품 신규로 한정해 우선 시행한다. 시각장애인 고객은 신분증과 시각장애 여부가 확인되는 장애인복지카드(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증명서를 지참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투자상품 등 계약서류 점검과 대면 녹취 전수점검을 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보호오피서'를 활용해 시각장애인 고객의 계약서류 및 녹취 내용을 점검하고 '고객상담센터'를 통한 금융상품 설명 이행 모니터링(스마일콜)도 실시함으로써 시각장애인고객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수준도 강화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국민카드)
(사진제공=국민카드)

◆국민카드, KB페이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 오픈 

국민카드는 서울시와 협력해 재산세, 주민세 등 세금을 KB페이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KB Pay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KB페이 '더보기' 탭에서 '편의기능' 메뉴 중 '서울시 세금납부'를 선택하고 '전자송달 신청'란에서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를 통해 도착한 납부 고지서를 열람하면 세율, 과세기간, 납기 등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고지서 화면 하단에 '납부' 버튼을 눌러 KB페이에 등록된 국민카드로 바로 납부할 수 있다. 또 종이고지서에 있는 QR코드 촬영을 통한 세금 납부도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페이로 세금을 납부하면 포인트 및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재산세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KB Pay로 서울시 세금 내고 금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2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1등 골드바(1명) ▲2등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5명) ▲3등 GS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40명)을 회차별로 각각 총 46명에게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KB페이에서 서울시 세금납부 고지알림을 신청하면 500포인트리를, 세금을 납부할 경우 회차별로 1500포인트리를 받아 최대 3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주민세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는 'KB Pay로 서울시 세금 납부하면 아이패드가 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1~31일 이벤트에 응모하고 세금을 납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등 iPad Pro 256GB(1명) ▲2등 메가박스 더부티크 스위트 2인권(5명) ▲3등 GS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40명)을 총 4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하나카드)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카카오게임즈와 '오딘' 한정판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게임 '오딘' 한정판 디자인을 담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카드는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오딘 유저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드 플레이트에 오딘 게임 테마와 캐릭터를 담고 신용카드 2종 5000장과 체크카드 3종 1만장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신용카드인 ‘Any PLUS 카드(오딘 한정판 디자인)는 ▲전월 실적·할인 한도·할인 횟수와 관계 없이 국내 전 가맹점에서 0.7% 청구 할인 ▲전월 실적과 할인 횟수와 관계 없이 국내 온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에서 1.7%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인 '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오딘 한정판 디자인)'는 ▲해외 이용 시 1.5% 캐쉬백 ▲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 ▲마트 및 온라인쇼핑몰 등 국내 5대 업종에서 이용 시 최대 1.0% 캐시백 ▲OK캐쉬백 제휴 가맹점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7월 31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기간 내 'Any PLUS 카드(오딘 한정판 디자인)' 발급 시 펫 선택상자 1개를 지급받을 수 있다. '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오딘 한정판 디자인)' 발급 시 유일 등급의 장신구 선택 패키지 3종 지급과 함께 행사기간 중 1만원 이상 사용 시 1만 OK캐쉬백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