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7.03 09:3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3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페이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실시하며, 한화투자증권은 '내가 찾던 국내·해외주식 투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페이와 계좌개설 제휴 기념 300만원 지급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페이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과 카카오페이는 광고 제휴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 고객이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페이앱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국내외 주식 거래 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카카오페이를 통해 주식계좌를 개설한 후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하여 여행지원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 개시

KB증권은 이날부터 미국주식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KB증권 고객은 미국주식 주간거래(한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를 시작으로 프리마켓(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 30분), 정규장(한국시간 오후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5시), 애프터마켓(한국시간 다음날 오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등 24시간 동안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단, 시스템 점검을 위해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 중 오전 8시 50분부터 오전 9시까지 10분간 거래가 제한되는 것은 유의해야 한다.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내가 찾던 국내·해외주식 투캉스'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말까지 '내가 찾던 국내·해외주식 투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주식 이벤트는 신규·휴면고객이 대상이며, 비대면 종합계좌 개설과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현금 2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타사에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고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 이벤트는 생애최초 해외주식 거래 신청 고객이 대상이며, 이벤트 신청 고객이 해외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0달러를 지급하고 500만원 이상 거래 시 추가로 20달러를 지급한다.

또한 타사에 보유중인 해외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고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