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7.20 10:4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0일 NH투자증권이 '파두'의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해줄 것을 안내하는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KB증권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8종을 공모한다고 밝혔으며, 메리츠증권은  운영 중인 상장지수증권(ETN) 상품들의 총 지표가치 총액이 1조2000억원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 유의사항 알림 공지

NH투자증권이 '파두'의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해줄 것을 안내하는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올해 하반기 대형 공모주로 꼽히는 파두의 공모주 청약 앞두고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이 몰릴 것을 대비해서다. 파두 청약은 오는 27일, 28일 양일간으로 NH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는다.

NH투자증권은 24~26일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은 가능하지만, 계좌개설 신청이 급증해 '가족관계 확인 서류' 검수가 지연될 경우 계좌개설이 완료되지 못할 수 있고, 그 경우 청약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또한 26일 청약 전날에는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이 오후 4시까지로 제한된다고 공지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ELS 8종 공모

KB증권은 LG화학 보통주, S&P5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는 'KB able ELS 3081호'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ELS 8종 상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개인 일반투자자는 25일 오후 4시까지(영업점 기준), 법인 및 전문투자자는 오는 28 오후 2시까지 공모청약이 가능하다.

메리츠증권 사옥. (사진제공=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사옥. (사진제공=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ETN 지표가치 총액 1.2조…최다 라인업 보유

메리츠증권은 운영 중인 ETN 상품들의 총 지표가치 총액이 1조2000억원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2021년 6월 ETN 시장 진출 이후 다양한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63종으로 업계 최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안정추구형인 채권 상품을 통한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ETN 시장에 상장된 45종 채권형 ETN 중 39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ETN이다. 메리츠증권의 ETN은 채권형 라인이 단기금리부터 물가채, 초장기 국채와 미국채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