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7.31 11:41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31일 은행권은 하반기 영업의 고삐를 당겼다. 우리은행은 10대 공략을 위해 '우리 틴틴' 가입 이벤트를 전개했고 하나은행은 연금 고객을 위해 전문상담 센터를 오픈했다. 부산은행은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환대출 상품을 모바일에서 판매한다. 광주은행은 해외여행객 수요에 맞춰 환전 이벤트를 열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 틴틴' 서비스 통해 청소년 공략

우리은행은 미래 잠재고객인 10대 청소년 고객을 공략한다.

우리은행은 31일 우리WON뱅킹의 '우리 틴틴'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인생네컷 촬영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만 14~18세의 청소년들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각종 결제와 금융, 교통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서비스인 ‘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청소년들이 우리 틴틴서비스를 가입하면 인생네컷 촬영 쿠폰을 즉시 지급하며 우리WON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경제와 금융의 이해를 통한 금융 능력 향상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이벤트로 청소년들이 친구들과의 추억도 남기고 경제적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틴틴서비스에 가입하고 최초 결제하는 선착순 20만명에게 1만원을 지급하고 친구 추천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편의점 2000원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이날 서울 영업1부PB센터지점에서 열린 오픈식에 참석한 김영훈(왼쪽 세번째)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유관부서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이날 서울 영업1부PB센터지점에서 열린 오픈식에 참석한 김영훈(왼쪽 세번째)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이 유관부서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 커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연금 VIP 고객 위한 전문상담 센터 오픈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시장에서 영업 고삐를 더욱 당겼다.

하나은행은 연금 전문 대면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31일 오픈했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특히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가입 및 상품 운용방법 등 연금관리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울 지역에 위치한 Club1PB센터지점 및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우선 설치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통해 연금자산의 적립뿐만 아니라 연금 인출 전략에 대한 맞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고객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앞으로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연금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유선상담, AI연금투자 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고 편리한 연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IRP/DC 컨설턴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퇴직연금 고객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2분기 IRP와 DC 퇴직연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중 선두권을 달리고 있다.

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BNK부산은행)
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BNK부산은행)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서 고금리 대환대출 판매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에서 고금리 대환대출 상품인 '따듯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에는 2금융권에서 고금리 대출 이용 중인 고객이 대환대출 상품에 가입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대출이동시스템을 활용해 모바일뱅킹에서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심사부터 대출실행, 상환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는 지난 5월 고금리대출 이용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과 신용도 개선을 위해 연 최저 6% 및 전 기간 고정금리로 출시했다.

제2금융권 대출 잔액 범위 내 최대 3500만원 한도로 최장 7년까지 할부·분할 상환방식으로 지원한다.

김철민 부산은행 리테일금융부장은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상생금융 지원 확대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광주은행)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 '2023 SUMMER 환전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광주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오는 8월 25일까지 '2023 SUMMER 환전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4가지 통화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미국달러(USD)와 일본엔화(JPY), 유럽유로화(EUR)를 최대 80%, 중국위안화(CNY)를 최대 40%까지 환율 우대해 준다. 한도는 미화 1000달러, 엔화 10만엔, 유로화 1000유로, 위안화 1만 위안까지 신청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환전고객이 상품서비스안내에 동의하면 '꽝 없는 모바일 행운의 복권'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꽝 없는 모바일 행운의 복권은 당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1명), 50만원(1명), 광주은행 기프트카드 5만원(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5000원(200명), 외화예금 가입 시 사용 가능한 환율우대쿠폰(상기 경품 미당첨 고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문 광주은행 외환사업부장은 "오랫동안 해외여행을 기다려온 고객을 위해 환율 우대는 물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외환 수요와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