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8.08 16:48

운용부문 대표에 목대균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본부장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강성부 대표가 이끄는 사모펀드 KCGI에 인수된 메리츠자산운용이 사명을 'KCGI자산운용'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메리츠자산운용은 전날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메리츠자산운용에서 KCGI자산운용으로 변경하는 안을 통과시키고 본점을 종로구 북촌에서 여의도로 이전하기로 했다.

메리츠자산운용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은 "KCGI와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고 혁신의 이미지를 이어 나가기 위해 사명을 변경하기로 했다"며 "메리츠자산운용은 자산운용사 최초로 앱을 이용한 펀드 직접판매 등 혁신을 지속해 왔으며 KCGI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 후에도 혁신을 지속하여 고객의 경제 독립을 위한 평생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앞으로 KCGI자산운용의 성장 전략으로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ESG 투자강화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글로벌투자 강화 ▲종합자산운용사로서 역량 강화 등 4가지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SG투자와 관련 장기투자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지배구조 문제로 저평가된 기업에 대해 스튜어드십을 적극적으로 행사해 펀드 수익률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의 운용 및 마케팅 역량을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펀드에 집중해 장기수익률 제고를 통해 연금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투자부문에서 성과를 내온 목대균 대표가 운용부문 대표를 맡기로 했으며 그간의 경험과 성과를 십분 활용하여 글로벌투자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종합자산운용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에 주력해 왔던 주식 외 채권과 대체투자부분의 운용역량을 강화하고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여 개인 및 기관 고객의 다양한 투자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KCGI자산운용은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본점을 현재 북촌에서 여의도로 이전하기로 했다. 주소지는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제금융로 10, One IFC 15층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