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8.10 09:31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0일 증권가에는 신한투자증권이 청년층을 대상으로 세전 연 8%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적립식 특판 환매조건부증권(RP)'을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진투자증권은 수도권 맛집을 담은 맛딱지를 배포하며, 삼성자산운용은 'Kodex ETF 투자마불'을 발간한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세전 연 8% ‘적립식 특판 RP’ 판매

신한투자증권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세전 연 8%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적립식 특판 RP'를 다음달 8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선착순 1500명까지 신규 및 기존고객 모두 가입 가능하고, 연령 제한 외 별도의 가입 제한 없이 신한알파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월간 최소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6개월간 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만기는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중도 해지 시 세전 연 1.0%가 적용된다.

RP는 주로 국공채, 지방채, 통안채 및 우량 등급 회사채 등을 담보로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 약속된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는 환매를 조건으로 한 채권을 말한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수도권 맛집 담은 '맛딱지' 배포

유진투자증권이 영업점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수도권 지역 맛집 정보가 담긴 종이 딱지 콘텐츠 '맛딱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맛딱지는 고객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굿즈(Goods)와 도움이 되는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 장으로 구성된 맛딱지는 총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60개 맛집 정보가 포함돼 있다. 맛집 발굴과 탐방에 관심이 많은 유진투자증권 직원이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기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60개의 맛집을 추렸다.  

이번 맛딱지는 ▲친구와 함께 주말 힐링 편 ▲연인과 함께 주말 데이트 편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편 등 총 세 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한 곳의 맛집 정보가 들어있는 종이 딱지가 테마별로 20개씩 들어 있으며, 고객은 딱지를 통해 맛집의 상호·콘셉트·특징·위치·주요 메뉴 등의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은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 등 수도권 지역 금융센터와 지점에 방문한 고객에게 맛딱지 콘텐츠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odex ETF 투자마불' 발간

삼성자산운용은 Kodex의 글로벌 테마 상장지수펀드(ETF) 정보를 한 권에 담은 가이드북 'Kodex ETF 투자마불'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글로벌 테마 ETF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Kodex ETF 투자마불을 발간했다. 

Kodex ETF 투자마불은 미국(헬로우 AI), 인도(나마스떼 인디아), 일본(오겡끼데스까 니혼), 유럽(봉쥬르 럭셔리)의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각 나라 및 지역에 속한 Kodex ETF 9종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23일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투자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실물 가이드북을 집으로 배송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