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8.14 10:31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4일 증권가에는 카카오페이증권이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매일 출석체크만 해도 꿀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미래애셋자산운용은 '제33회 미래에셋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이 미국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기면 풍성한 혜택을 주는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타사에서 거래 중인 미국주식을 '미국주식 옮기기'를 통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입고하는 사용자에게 리워드를 준다. 다음달 8일까지 타사 미국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2만원씩, 최대 1억원 순입고 시 20만원까지 지급된다.

입고 후 10월 6일까지 미국 주식 거래를 추가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배의 지급금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미국 주식 누적 거래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일 경우, 기존 입고 리워드 금액의 1.5배에서 5배까지 늘어나 최대 100만 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꿀석체크 이벤트 시작

KB증권은 오는 9월 말까지 MTS 'KB M-able(마블)'에서 매일 출석체크만 해도 꿀포인트를 제공하는 '꿀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꿀석체크 이벤트'는 바쁜 일상 속에서 금융 상식을 쌓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출석체크, 꿀미션 수행, 꿀퀴즈(금융상식퀴즈)를 통해 국내·해외 주식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꿀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국내거주 개인고객이라면 KB M-able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 출석체크하면 꿀포인트 20포인트(연속 출석 성공 시 추가 꿀포인트 증정)를 제공하고,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꿀포인트 최대 60포인트(매일 미션 3개 랜덤 제시)를 준다. 또한 '보너스! 꿀퀴즈' 정답을 맞히면 꿀포인트 20포인트를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제공한다.

적립한 꿀포인트는 국내·해외 주식쿠폰 1000~3000원과 1대 1 비율로 교환 가능하며, 같은 권종의 쿠폰을 여러 번 발급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중국 선전에서 우리아이 펀드 가입자 163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33회 우리아이 글로벌 리더 대장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중국 선전에서 우리아이 펀드 가입자 163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33회 우리아이 글로벌 리더 대장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제33회 우리아이 글로벌 리더 대장정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선전에서 '제33회 미래에셋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은 어린이들이 글로벌 기업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초 소양을 배울 수 있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펀드인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G1호'와 '미래에셋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 펀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006년 제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인원은 1만3000여명에 달한다.

코로나19 사태로 3년 만에 재개된 제33회 우리아이 글로벌 리더 대장정에는 1회차(8월 2~5일), 2회차(8월 9~12일)에 걸쳐 163명의 중학생이 참여했다. 

우리아이 글로벌 리더 대장정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우리아이펀드 판매사가 각각 운용보수와 판매보수 15%를 적립해 조성한 청소년금융기금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각 판매사를 통해 선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