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8.17 16:16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17일 시중은행은 신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SK가스와 협업해 '신한 SK LPG 행복적금'을 출시했으며, 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간편회원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을 선보였고, 대구은행은 '아낌-e보금자리론'을 비대면으로 판매한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SK가스와 협업해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 18세 이상 가입 가능하며 12개월 만기까지 월 3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3.0%, 우대금리는 연 4.0%로 총 7%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SK LPG 행복충전멤버십 회원인 경우 연 0.5% ▲매월 SK LPG 충전금액 15만원 이상 사용 시 최고 연 2.0%(월별 달성 시 0.2%씩 가산, 최대 10회)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 서명 시 연 0.5%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0.5% ▲ 신한 쏠(SOL) 최초 신규 또는 최근 로그인 이력 없는 고객이 로그인 시 연 0.5%를 제공한다.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은 3만좌 한도로 판매되며 올해 12월 29일까지 신한 쏠(SOL) 앱 또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인 LPG 사용을 장려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위해 다양한 ESG 관련 금융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간편회원' 신규가입 이벤트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스타뱅킹 내 '간편회원'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스타뱅킹 간편회원 서비스는 신분증 촬영과 같은 실명확인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쉽고 빠르게 KB스타뱅킹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인터넷뱅킹 ID와 달리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이나 별도의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하며 국민은행의 다양한 생활·제휴 서비스, 상품 조회, 챗봇을 통한 상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간편회원에 가입하고 마케팅 활용 및 취향저격 혜택알림 동의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15 ▲스탠바이미GO ▲BHC후라이드치킨 쿠폰 ▲월렛포인트 1000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로 국민지갑 서비스, 국민지갑 NFC 서비스, KB매일걷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포인트에서 최대 1만포인트의 월렛포인트를 제공한다. 당첨된 경품은 다음달 22일 이내 개별 고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출시…대출금리 최저 6.84% 적용

토스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햇살론뱅크'를 출시한다.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저신용·저소득자가 부채 도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이다. 특히 인터넷전문은행 중에선 토스뱅크가 처음으로 정책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상품 출시 알림 신청에는 4만명이 넘는 고객이 신청해 햇살론뱅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상품 가입 대상은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II,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유스 등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했거나 현재 이용 중인 또는 정상 완제하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고객이다.

햇살론뱅크의 한도는 최소 500만원 최대 2500만원으로 서민금융진흥원 보증한도 내에서 취급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거치기간 1년도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다.

햇살론뱅크 이용자의 인지세와 중도상환해약금은 무료이고, 보증료는 연 2%이다. 저소득 청년(2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경우 연 0.5%, 금융교육 및 컨설팅 이수자 연 0.1% 인하 우대한다. 

보증료가 포함된 대출금리는 최저 연 6.84%에서 최고 연 13.24%를 적용한다.

신청은 토스앱 내 토스뱅크 상품찾기 탭에서 가능하다. 단, 햇살론뱅크는 서금원에서 운영 중인 상품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판매 실시

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한다. 

17일부터 판매되는 iM뱅크앱 전용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대출 신청 및 심사 완료 후 대구은행 iM뱅크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전면 비대면 과정으로 사용 가능하다. 공인인증서와 휴대폰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도 모바일로 3분 이내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주택가격이 9억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특히 대구은행 대출상품인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 저렴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인 경우 4.40%(10년)~4.70%(50년)이며, 우대형인 경우 4.05%(10년)~4.35%(50년) 금리가 적용된다. 저소득청년, 사회적배려층, 신혼가구는 최대 0.8%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저 3.25%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