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8.21 09:27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1일 삼성생명은 아이스크림 트럭 이벤트를 열고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의 상생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KB라이프생명과 신한라이프생명은 친환경 청접장 제작이벤트와 임직원 봉사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0일 시민들이 삼성생명 '아이스크림 트럭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지난 20일 시민들이 삼성생명 '아이스크림 트럭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아이스크림 트럭'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은 '좋은 소식 아이스크림 트럭'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지난 20일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예빛섬에서 '아이스크림 트럭' 첫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구슬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해당 이벤트는 앞으로 6회에 걸쳐 서울, 인천 지역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좋은 소식'을 전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미래 자립기반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결혼,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을 위한 목돈마련 목적의 저축보험이다. 올해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처음으로 내놓은 상생금융 상품이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2030세대들이 폭넓게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확대하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최적화 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친환경 청첩장’ 제작이벤트 진행

KB라이프생명은 씨앗 엽서로 친환경 청첩장을 제작하는 ‘나름다운 청첩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는 실제 예비부부(5쌍)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9월 20일까지 ‘나름다운 청첩장’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6일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다 의미 있고 진정성 있는 이벤트를 위해 실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의 아이디어를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신한라이프 임직원이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지난 18일 신한라이프 임직원이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임직원 봉사캠페인 '바빠도DAY' 매달 운영

신한라이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달부터 임직원 봉사의 날 ‘바빠도DAY’ 캠페인을 매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임직원들의 바쁜 일정 중에도 특정일에는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매월 2·3주 차 금요일마다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지난 18일에 경기도 고양시 중증장애인생활시설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