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8.27 16:58

"이재명, 중국 원전 '50배 환경테러' 왜 규탄하지 않나"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농축수산업계 지원 및 문화·예술계 등 소비증진을 위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 민·당·정 협의회에서 발언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농축수산업계 지원 및 문화·예술계 등 소비증진을 위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 민·당·정 협의회에서 발언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27일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권은 일본의 환경 범죄를 방조한 공동 정범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해 “현 정부가 환경범죄 공범이라면 문재인 정부는 원조 공범”이라고 맞받아쳤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제적 기준에 따른 오염수 배출을 얘기한 것은 문재인 정부였다”며 “당시 정의용 외교장관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세 가지 여건이 마련되고 IAEA 기준에 맞는 절차에 따라서 된다면 굳이 반대할 건 없다’고 말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금 정부는 그 세 가지 조건들을 모두 관철시켰고, 문 정부가 세운 기준을 그대로 따랐기에 공동 정범이라는 건 궤변”이라며 “오히려 지금 정부는 방류 데이터를 매시간 공유받고, IAEA(국제원자력기구) 현지 사무소에 우리 전문가를 파견해 지속 점검키로 하는 등 문 정부의 방류 조건을 더욱 강화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강경화 전 장관도 ‘오염수 방류 계획은 일본의 주권적 결정 사항’이라 했으며, 지금 정부는 ‘문 정부가 하던 대로’, ‘문 정부보다 더 꼼꼼히’ 하고 있다”면서 “이 대표가 공동 정범을 말한다면 그 원조는 문 정부가 된다”고 반박했다.

여기에 “중국 원전 배출 삼중수소는 후쿠시마 배출량의 50배 농도로 이번 ALPS(다핵종제거설비) 처리한 뒤의 배출이지만, 12년 전 후쿠시마 원전사고 때는 무시무시한 핵 폐기수 원액이 배출됐다”며 “이 대표는 환경 테러라고 규탄하나, 대중국의 ‘50배 환경테러’, 12년 전의 ‘원액 환경테러’에 대해서는 왜 규탄하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서울 도심에서 외치는 선동몰이는 수치의 과학에도, 공당의 도리에도 어긋난다”며 “어민과 어시장, 횟집 울리는 괴담 선동을 중단할 시간으로, 국민의 한숨만 메아리로 돌아올 뿐이라는 현실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정책위의장은 글을 마치며 ‘#후쿠시마’, ‘#문재인정부하던대로’라고 해시태그를 기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