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06 10:14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6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이 VVIP 고객을 대상으로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제주 지역 관광객들 대상으로 친환경 여행 캠페인 '또시, 제주'를 진행하며, 하나증권은 오아시스 비즈니스와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불꽃축제 관람 초청행사 개최

NH투자증권은 VVIP 고객 대상으로 오는 7일 열리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청 행사는 NH투자증권 본사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 파크원 타워 고층 공간에서 진행된다.

NH투자증권은 이날 불꽃쇼 관람뿐만 아니라 케이터링 푸드와 음료, 와인 등도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회화와 조각의 경계에 있는 공간 드로잉 작품으로 유명한 김병주 작가의 작품들을 전시하며, 김병주 작가를 초빙하여 작품해설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행사 종료 시 커피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바샤 커피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푸른컵'과 함께 친환경 여행 '또시, 제주' 캠페인 진행

KB증권은 제주 지역 관광객들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푸른컵'과 함께 친환경 여행 캠페인 '또시, 제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시, 제주' 캠페인은 이날부터 약 한 달간 제주도에서 쏘카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또시 키트'를 제공해(차량당 1세트, 총 500세트 선착순) 친환경 여행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시 키트'는 제주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만든 여행 키트로 제주어로 '다시'라는 뜻의 '또시'를 붙여 만들어졌으며, 업사이클링 에코백에 핸드타월, 대여용 텀블러 푸른컵과 친환경 수세미, 친환경 여행을 돕는 안내장이 담겨서 제공된다.

김동욱(왼쪽부터) 하나증권 DX추진실장과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문욱 오아시스 비즈니스 대표, 이석찬 오아시스 비즈니스 이사가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김동욱(왼쪽부터) 하나증권 DX추진실장과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문욱 오아시스 비즈니스 대표, 이석찬 오아시스 비즈니스 이사가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오아시스 비즈니스와 상업용 부동산 조각 투자 MOU 체결

하나증권은 오아시스 비즈니스와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비즈니스는 소상공인 권리금 분석 서비스 '권리머니'와 부동산 투자업무 지원 솔루션 등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매출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조각투자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규제 샌드박스 신청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서 오아시스 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거래를 위한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하나증권은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와 신탁업무를 시작으로, 향후 상업용 부동산 조각투자 관련 다양한 비즈니스를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