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10 10:15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0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오송역에 섬섬옥수 2호점을 개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대신증권은 미국주식 자동 적립투자 서비스를 실시하며, 유안타증권은 미국 국채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투자 하는 'We Know 미국채 ETF'를 출시한다. 

지난 5일 오송역 '섬섬옥수' 매장 개소를 기념하며 KB증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섬섬옥수 사업 관계자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지난 5일 오송역 '섬섬옥수' 매장 개소를 기념하며 KB증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섬섬옥수 사업 관계자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오송역에 '섬섬옥수' 2호점 개소

KB증권은 지난 5일 오송역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2호점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오송역점은 지난해 12월 21일에 개소한 '섬섬옥수' 1호 영등포점에 이은 두 번째 KB증권 '섬섬옥수' 매장이다.

섬섬옥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민간기업이 공동 참여해 경력 단절 여성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으로, 네일케어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매장에 근무하며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섬섬옥수 매장은 2019년 말 부산역을 시작으로 현재 영등포역, 용산역, 대전역 등 총 8개역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오송역을 비롯하여 총 10개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섬섬옥수 오송역점 개소를 위해 여성 장애인을 직접 채용하고, 여성 장애인이 최적의 근무환경에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을 직접 구성했다. 앞으로 KB증권은 인력 관리부터 매장 운영까지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는 청주 오송역사 내 무료 사용 공간을 제공했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네일케어 맞춤 직무 교육을 지원했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미국주식 자동 적립투자 서비스 시행

대신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이용해 미국주식을 일정 주기로 자동 매수할 수 있는 '미국주식 자동 적립투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소수점 거래를 통해 1000원부터 자동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손쉬운 분할 매수를 통한 성공적 장기투자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주식 자동 적립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투자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투자 주기는 매일 또는 특정 요일, 특정 일자를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주 월요일을 선택하는 경우 국내 시간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자동 매수 주문이 접수된다. 단 현지 거래소가 휴장인 날에는 주문이 접수되지 않는다.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We Know 미국채 ETF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국내·해외 증시에 상장된 미국 국채 ETF에 분산투자하는 'We Know 미국채 ETF'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We Know 미국채 ETF랩'은 현시점보다 미국 기준금리가 낮아질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미국 국채를 편입한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신용등급 최상위 미국 국채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에 투자해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수익과 함께 시장금리 하락시 채권가격 상승에 따른 자본차익을 추구한다. 특히 듀레이션(실질 투자원금 회수 기간)이 긴 장기채권일수록 금리 하락에 따른 채권가격 상승 폭이 커지는 만큼 금리 인하 시기에 만기 10년, 20년 이상의 장기 미국채 ETF에 투자해 자본차익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또 각 국가별 통화로 직접 미국채 ETF를 매수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 일본 거래소에 상장한 ETF로 투자 종목군을 관리하며, 별도의 환헤지(hedge) 없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통화로 ETF를 매수해 환율 변동에 대응하고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