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16 09:27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6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비대면 랩(Wrap) 'KB AI MOA'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진투자증권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하며, 대신자산운용이 미국 장기국채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한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비대면 랩 'KB AI MOA'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며, 다음달 말까지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AI MOA' 서비스는 KB증권이 개발한 목표기반 수익추구 인공지능(AI) 투자 Wrap 서비스로, 고객이 본인의 투자스타일을 진단하고 투자목표를 결정하면 목표달성을 위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는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다.

'KB AI MOA'는 개별투자자의 투자스타일을 행동경제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개인별 투자진단(설문)을 통해 투자스타일을 결정하고 고객이 원하는 투자기간 및 달성하고자 하는 재무목표를 입력하면, AI 알고리즘 및 퀀트기법을 활용하여 목표달성 확률이 가장 높은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운용된다.

이에 KB증권은 'KB AI MOA'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말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KB AI MOA'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5만원까지 차등하여 제공하고, 12월 15일까지 'KB AI MOA' 서비스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 대해 추첨을 통해 경품(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461회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23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461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삼성전자 보통주, S&P500, 유로스톡스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또는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8.1%다.  

제461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12·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해당 ELS는 노 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36개월)에 세 가지 기초자산 모두가 최초기준가의 65% 이상일 경우 세전 24.30%(연 8.10%)의 수익을 지급받게 된다. 단,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사진제공=대신자산운용)
(사진제공=대신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목표수익률 7% 미국 장기국채 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은 미국 장기국채 상장지수펀드(ETF)에 액티브 전략으로 투자해 7% 목표수익률을 추구하는 '대신 미국 장기국채 액티브 목표전환형 펀드'를 오늘부터 오는 27일까지 10영업일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 미국 장기국채 액티브 목표전환형 펀드는 금리 인상 종료 기대에 따라 미국 장기국채 투자 성과가 우수할 것을 예상해 마련된 상품이다. 특히 장기채 강세 시점에 듀레이션 확대를 통한 초과 성과를 노리는 액티브 전략을 구사한다.

이 펀드는 미국 장기국채 ETF에 투자한다. ETF 투자는 일반 국채보다 유동성이 높아 환금성이 뛰어나고 분산투자 효과가 있다. 듀레이션은 약 20년 내외 수준으로 유지한다. 목표수익률인 7%를 달성하면 목표 수익률 유지를 위해 국내 단기채 ETF 투자로 전환한다.

펀드 만기는 목표 수익률 달성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설정 후 6개월 이내 목표 수익률 달성 시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1년이다. 6개월 이후 달성하면 달성일로부터 6개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설정일로부터 3년이다.

이 펀드는 10월 27일까지 NH농협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에서 판매한다. 총 보수는 목표달성 전 연 0.62~1.17%, 목표달성 후 연 0.139~0.295%다. 만기 전 환매가 가능하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