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20 09:37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0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반포PB센터를 확장 개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다이렉트인덱싱 자문계약 체결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이 7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반포PB센터 확장 개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0일 반포PB센터를 확장 개점한다고 밝혔다.

반포PB센터는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단지 아파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로 자리를 옮겨 개점한다. 점포 규모는 점차 대형 거점화되는 오프라인 지점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대비 2배 수준인 490㎡로 늘렸다. 이는 인근 PB센터 중에서 가장 큰 규모다.

반포PB센터는 VIP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실을 구비하고, 전문 PB를 통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반포 지역 내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초고액자산가 고객은 최근 3년간 93% 늘었고, 올해 들어서만 작년 대비 41% 증가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DI로 나만의 전략 DIY'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자문계약 체결 고객 대상으로 'DI로 나만의 전략 DI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말까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신규 생성해 자문계약한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략 수익률 DIY'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생성하해 자문계약한 전략의 누적수익률에 따라 ▲5% 미만 시 주식쿠폰 1만원 ▲20% 미만 시 주식쿠폰 3만원 ▲20% 이상 시 주식쿠폰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략 리밸런싱 DIY'는 이벤트 기간 내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생성해 자문계약 체결 후, 2회 이상 주문체결하면(최초 매수 1회, 리밸런싱 주문 1회 이상) 주식쿠폰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주식쿠폰은 한국주식전략인 경우 국내주식쿠폰을 지급하고 미국주식전략인 경우 해외주식쿠폰을 지급하며, 두 이벤트는 중복 혜택이 가능해 최대 20만원까지 주식쿠폰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CD금리투자KIS ETF' 순자산 7조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이 7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은 7조737억원이다. 현재 국내에서 순자산 7조원을 돌파한 ETF는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가 유일하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금융투자협회가 매일 고시하는 양도성예금증서(CD)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금리형 ETF다. 매일 이자가 복리로 쌓이고 은행예금과 달리 쉽게 현금화가 가능해 은행 파킹통장을 대체하는 '파킹형 ETF'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 TIGER ETF 카카오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