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23 09:34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3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이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오픈API 주식거래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하며, 신한투자증권은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이 자신만의 지수를 구성하여 투자할 수 있는 '다이렉트 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은 NH투자증권이 지난 2월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투자자의 성향과 투자 목적에 맞게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는 방식이다. 다양한 시장지수(index)를 추종하는 나만의 인덱스를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 목표와 성향에 따라 정확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서비스 도입으로 최소 투자 금액이 기존 20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낮아져 투자자는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소액으로도 구성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오픈API 주식거래 이벤트 추가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오픈API 주식거래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KIS Developers'의 오픈API를 활용한 국내주식 거래에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오는 12월 28일까지 오픈API로 코스피·코스닥 상장종목(ELW 제외)을 2억원 이상 매매한 뱅키스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20억원 이상 매매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오픈API는 외부 개발자 및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체 개발자 센터인 KIS Developers를 통해 국내외 주식·파생 시세 확인과 계좌 조회, 거래 주문 등 트레이딩 서비스를 오픈API로 제공한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신한투자증권은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신한투자증권 사내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가 선정한 혁신 과제로, 금융 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 말 처음 시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3기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8월 증권업계 최초로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 운영 기업으로 선정됐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SW 실무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이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3기의 모집인원은 총 40명 내외로, 전공과 관계없이 직원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총 6개월 동안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고 금융 IT, 클라우드, 프런트·백엔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IT 교육과정과 더불어 실제 증권사 현직자가 강의하는 금융 특강, 취업 코칭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병행한다. 6개월간의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발과정을 거쳐 12월 말부터 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