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30 10:10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30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2023 PRIME CLUB 투자콘서트 IN 서울'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진투자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스마트 챔피언'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4-12 은행채 액티브 ETF'가 역대 최단기간으로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PRIME CLUB 투자 콘서트 IN 서울' 대규모 세미나 개최

KB증권이 다음달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PRIME CLUB 투자콘서트 IN 서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PRIME CLUB 투자 콘서트'는 KB증권 PRIME센터에서 기획한 PRIME CLUB 고객 대상 투자 세미나로, 지난해 11월 재경 지역 투자 콘서트를 시작으로 올해는 부산, 대전, 대구지역에서 개최했다. 

'PRIME CLUB 투자 콘서트 IN 서울'은 총 2부에 걸쳐 진행되며, 민재기 PRIME센터 투자콘텐츠팀장의 사회로 1부에서는 하인환 KB증권 연구원이 '2024년 국내 시장 전망 및 유망 테마'를 소개하고, 정희석 바바리안리서치 이사가 '미국 주식 유망 종목'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그리고 2부에서는 PRIME 어벤져스 투자 전문가들의 '2024년 주도주 탑픽 4선'을 주제로 토크 형식의 강의가 진행되며, 이후에는 PRIME CLUB 고객들이 참여한 공모전 시상식 등 연말 기념으로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하고 있다.

'PRIME CLUB 투자 콘서트 IN 서울' 세미나는 다음달 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 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석한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MTS '스마트 챔피언' 리뉴얼

유진투자증권이 MTS '스마트 챔피언'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은 기본 시스템 체계는 유지하면서,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이다.  

먼저 UI·UX가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텍스트 위주의 나열식으로 구성된 메뉴 화면을 아이콘화와 그래픽 포인트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또한 개인 맞춤형 투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도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는 본인의 투자 성향과 관심사에 따라 MTS 화면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으며, 세부 메뉴 순서도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카테고리와 메뉴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퀵메뉴' 기능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설정 가능하게 설계해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주식 투자 편의를 위한 신규 화면도 추가했다. 차트 분석과 국내 주식 주문을 통합한 '차트주문' 화면을 신규 오픈했으며 '관심종목' 화면도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ODEX 24-12 은행채액티브' 역대 최단기간 순자산 1조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4-12 은행채 액티브 ETF'가 지난달 12일 상장한 이후 29영업일 만에 역대 최단기간으로 순자산 1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ODEX 24-12 은행채 액티브는 만기가 2024년 12월까지인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이 상품은 최고 신용등급인 AAA급 특수은행채 3개, 시중은행채 5개 등 총 8개 은행에 분산투자하며 최근 금리 상승 분위기에 힘입어 만기 기대 수익률(YTM)이 연 4.14%에 이른다. 

이 ETF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작년 KODEX 23-12 은행채 액티브 ETF 투자에 만족한 투자자들이 만기를 앞두고 24-12 은행채 액티브 ETF로 재투자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9월 이후 금리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AAA급 신용등급이면서도 연 4.1% 이상으로 수익 수준이 높아져 고금리 은행채 ETF에 개인은 물론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가 유입되고 있다. 최근 일 기준 주요 시중은행의 1년 정기예금 금리는 연 4.0% 수준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