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0.31 10:11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31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키움증권은 갤럭시 폴드 이용자를 위한 영웅문S# 부가 화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하나증권은 크리시아미디어와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전문가와 1대 1 상담서비스에서 홍성준 KB증권 세무사가 상담 신청자와 1대 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전문가와 1대 1 상담서비스에서 홍성준 KB증권 세무사가 상담 신청자와 1대 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소셜벤처 임직원을 위한 1대 1 금융상담 프로그램 시행

KB증권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금융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고 ESG 가치를 확산하는 사례를 만들고자 지난 26일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성수동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 '메리히어' 입주사 임직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One-Day 금융상담 프로그램-메리 재테크 원데이 클래스'가 제공됐다. MYSC는 임팩트 투자와 혁신벤처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7월 KB증권과 임팩트 투자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1부는 MZ세대 직장인을 위해 슬기로운 절세 생활 '세금 아껴서 호캉스 가자'와 '부린이를 위한 실용적인 부동산 지식 A to Z'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후 2부에서는 KB증권의 세무 및 부동산 전문가와 1대 1로 심도있는 자산관리 상담이 이루어졌다.

(사진제공=키움증권)
(사진제공=키움증권)

◆키움증권 '갤럭시 폴드 맞춤형' 영웅문S# 화면 오픈

키움증권은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이용자를 위한 영웅문S# 부가 화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이용자들이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 큰 화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우측 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 화면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영웅문S# 앱을 통해 우측 부가 화면에 고정 노출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앱 내 화면 이동과 별개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차 오픈에서는 종합 뉴스, 국내·해외 호가, 국내·해외 종목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국내·해외 체결, 시세 분석, 관심종목, 차트정보 등 총 20여개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축구로 하나되자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은 크리시아미디어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시아미디어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 채널 '달수네 라이브'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1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하나증권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대면 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애플 소수점 주식(1000원 상당)과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총 36명에게는 아이폰 15프로도 경품으로 증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