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11.02 10:07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일 KB캐피탈은 자사 중고차 거래플랫폼 조회수 결과분석을 통해 고출력 중고차 인기순위를 산정했다.

신한카드는 사용자편의성 강화를 위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으며, 롯데카드는 10%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KB캐피탈)
(사진제공=KB캐피탈)

◆KB캐피탈 "250마력 넘는 중고차 인기 1위는 제네시스 G80"

KB캐피탈은 250마력 이상 고출력 중고차 모델 중 인기순위 1위에 제네시스 G80이 뽑혔다고 2일 밝혔다.

KB캐피탈에 따르면 이는 중고차 거래플랫폼인 KB차차차가 지난 1년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분석은 250마력 이상 고출력 차량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의 KB차차차 매물 조회수 데이터에 기반했다. 

조회수 1위는 제네시스 G80 3.3 GDI AWD였으며, 2부터 5위까지는 현대 그랜저 IG 3.0 익스클루시브, 제네시스 G70 2.0T, 기아 K9 3.8 GDI 4WD, 벤츠 E클래스 E300이 차지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고성능 차량은 신차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중고차로 구매할 경우 감가율이 높은 편으로 가격적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사용자편의성 강화 '전자문서 서비스' 전면 리뉴얼

신한카드는 사용자편의성 강화를 위해 신한카드 앱의 전자문서 메뉴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안내문서·공공문서·증명서·고지서 네 가지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화면 UIUX도 개편했으며 이밖에 최근 도착 문서 및 미열람 문서 건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알림 화면을 전면으 배치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면 리뉴얼을 통해 체납이나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환승프로젝트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카드)
'환승프로젝트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10% 캐시백'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상품구매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간별 행사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한도의 10% 캐시백 혜택 제공한다. 

상품에 따라 최대 53% 할인 및 최대 30개월 무이자할부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상품 구매 건수에 비례한 캐시백 혜택을 풍성하게 얻을 수 있다"며 "이사, 혼수 가전준비 등 새 제품 구입이나 교체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