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11.22 10:23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2일 교보생명은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채널이 고객맞춤형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농협생명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에 기부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어촌 경제를 살리기 위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DB손해보험은 금융당국으로부터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채널.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채널.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고객맞춤 퇴직연금 유튜브콘텐츠 '입소문'

교보생명은 유튜브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통해 고객맞춤형 퇴직연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채널에서는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튜브채널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소년가장 '가족돌봄청년' 위한 디딤돌프로젝트 진행

한화생명은 아픈 가족을 돌보며 생계까지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디딤돌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한화생명이 상생금융 계획으로 내놓았던 '가족돌봄청년 자립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먼저 난방비 및 난방용품 지원, 시설 개∙보수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원한다.

가족돌봄청년의 심리케어도 지원한다. 이들이 겪게 되는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의료∙심리∙간병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그룹을 조성한다. 

대상은 가구 중위소득 200% 이하, 만 12세~38세로 장애, 질병, 고령 등의 어려움을 지닌 가족과 친척을 돌보는 청소년 및 청년(총 400가구)이다. 전국 읍면동 사무소 및 월드비전 등 복지기관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1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PC 나눔전달식에서 김재춘(왼쪽) 농협생명 부사장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생명)
지난 21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PC 나눔전달식에서 김재춘(왼쪽) 농협생명 부사장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생명)

◆농협생명 '이웃사랑 PC 나눔전달식' 진행

농협생명은 지난 21일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농협생명은 ▲PC ▲모니터 ▲노트북 ▲프린터 등 총 540대에 달하는 전산기기를 후원물품으로 구성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2025년까지 매년 500대 이상의 전산기기를 협회에 기부할 계획"이라며 " 농협금융 ESG경영 동참을 통해 ESG실천과 조직문화 구축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식에는 김재춘 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부사장과 김용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장이 참석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보 대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KB손해보험은 김기환 대표이사가 수산업계 활성화를 위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침체된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정·관계 인사 및 각계 리더들이 참여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기환 KB손보 사장은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KB손해보험 임직원 모두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어려워진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제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제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양호' 등급 획득

D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발표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결과 보험업권 중 유일하게 종합등급 '양호'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는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 소비자보호 수준의 종합적인 평가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로부터 인정받는 소비자중심경영 최고의 회사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