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은지 기자
  • 입력 2023.11.24 09:31
지난 2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데이'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
지난 2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데이'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2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데이’(이하 피치데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치데이는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9월부터 국내 트랙으로 진행 중인 르노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르노코리아는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유망 스타트업들과 함께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르노코리아가 준비 중인 미래차에 적용할 아이디어 발굴 및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피치데이는 르노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에 신청한 총 96개 스타트업 기업들 중 커넥티드 카, 인카 UX, 에코&모빌리티 등 연구소 연계 부문에 참여해 최종 후보에 오른 6개 기업이 보유 기술을 발표하고 이를 르노코리아가 평가해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최종 후보에 오른 스타트업들 중 ‘오토엘’은 고감도 당일 송·수광 모듈을 한번의 광 정렬로 32채널을 구현하는 라이다 센서, ‘와이파워원’은 주차 시 급전패드에서 전송되는 전류로 충전되는 22kw 전기 승용차용 무선 충전 시스템, ‘드림에이스’는 차량 안 운전자 맞춤형 IVCON(In-Vehicle Connect & Concierge Platform) 서비스를 소개했다.

‘에이유’는 차량용 60GHz 인캐빈(in-cabin) 레이더 센서 및 77GHz 고해상도 이미징 레이더, ‘디폰’은 투명·불투명 전환이 가능한 능동형 열차단 스마트 윈도우, ‘와이더블유모바일’은 통합 모빌리티 컨시어지 및 EV충전을 위한 오픈 매칭형 ODD(On-Demand Delivery) 서비스 관련 기술을 발표했으며, 심사를 통해 디폰, 드림에이스, 에이유가 순서대로 1~3위로 수상대에 올랐다.

최성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연구소장은 “자동차 산업은 현재 미래차 핵심 성장시기를 맞았다”며 “급변하는 환경을 주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유망한 스타트업들과 협업하며 개방형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