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2.04 09:4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4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2024 연금 준비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스탁키퍼와, 하이투자증권은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2024 연금 준비해용'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개인형 퇴직연금(IRP), 연금저축 계좌 고객 대상으로 '2024 연금 준비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연금 준비해용' 이벤트는 내년 2월 29일까지 진행하며, IRP 및 연금저축 계좌 순증금액 구간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먼저 'IRP 입금해용' 이벤트는 IRP 계좌 순증금액 기준으로 3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 순증시 다이소상품권 1만원, 1000만원 이상~3000만원 미만 순증시 신세계상품권 2만원, 3000만원 이상부터는 신세계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 '연금저축 입금해용' 이벤트는 연금저축 계좌 순증금액 기준으로 3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 순증시 다이소상품권 1만원, 1000만원 이상부터는 구간에 따라 신세계상품권을 최대 70만원까지 지급한다. 

최서룡(왼쪽부터)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과 안재현 스탁키퍼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최서룡(왼쪽부터)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과 안재현 스탁키퍼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한우 조각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투자계약증권 발행 및 공급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뱅카우를 비롯해 육류 가공센터 '고기설계소', 한우 브랜드 '솔직한우' 등 축산 및 유통 관련 노하우를 보유한 스탁키퍼와 함께 관련 토큰증권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스탁키퍼는 자체 보유한 한우 1600두를 활용한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를 내년 초 발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도현순(왼쪽부터) 투게더아트 대표와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도현순(왼쪽부터) 투게더아트 대표와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이투자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업체인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과 투게더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와 거래에 필요한 서비스 및 계좌 관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투게더아트는 케이옥션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품 조각투자 시장에서 높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투자계약증권 발행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는 "기초자산 가치평가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다수의 평가 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진행하고 있으며, 하이투자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 편의를 위한 토큰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