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12.06 10:2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6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김난도 서울대 교수를 초빙해 명사특강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특허 기반 토큰증권(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4-12 은행채(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트렌드 코리아 2024' 김난도 교수  유튜브 생방송 특강 실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명사 특강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 주제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가 내년 갑진년 키워드로 제시한 키워드 '용의 눈(DRAGON EYES)'으로 진행된다. 100세시대연구소는 매년 트렌드코리아 대표저자인 김난도 교수를 초빙해 다가오는 새해의 트렌드를 미리 듣는 강좌를 진행 중이다.

최원영(왼쪽부터)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가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최원영(왼쪽부터)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가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일루넥스와 STO 사업 업무협약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특허 기반 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일루넥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기술 매칭 솔루션을 개발,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술 특허 거래 플랫폼 테크스톰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업무협약으로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업무를 담당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며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일루넥스는 기술 특허 STO 발행을 위한 상품 개발과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 운영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만기매칭형 은행채 ETF 역대 최단기간 순자산 2조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4-12 은행채(AA+이상)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55영업일 만에 역대 최단기간으로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는 지난 9월 KODEX CD금리 액티브 ETF가 상장 후 89영업일 만에 2조원을 넘어선 것이 최단 기록인데, KODEX 24-12 은행채(AA+이상)액티브 ETF가 이 기록을 3개월 만에 경신한 것이다. 

KODEX 24-12 은행채(AA+이상)액티브 ETF는 만기가 내년 12월까지인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이 상품은 최고 신용등급인 AAA급 특수은행채 3개, 시중은행채 5개 등 총 8개 은행에 분산 투자하며 최근 금융시장 분위기에 힘입어 만기 기대 수익률(YTM)이 연 3.91%대에 이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