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2.29 13:38
새빛이음 홍보물. (사진제공=수원시)
새빛이음 홍보물.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발달장애와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홈페이지 ‘새빛이음’을 구축했다.

발달장애 관련 분산된 정보를 통합하고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다. 발달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전문가, 시설, 단체, 관계기관이 새빛이음 구축에 참여했다.

새빛이음은 ‘발달지연’, ‘복지서비스’, ‘자녀 평생설계’, ‘시설 및 기관’, ‘소식 알림’ 등 5개의 대메뉴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상위 7개 정보인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검사 ▲장애인 등록 신청 절차 ▲어린이집·유치원정보 ▲평생교육 ▲사회복지시설 ▲바우처 제공기관 등은 홈페이지 중앙에 배치했다.

수원시 복지시설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발달장애 거점병원, 단체, 정부 산하기관 등의 주소·연락처·홈페이지, 생애주기·영역별 지원 정책, 발달 장애 관련 행사 일정도 찾을 수 있다.

'중소기업 무관세권역 수출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수원시가 ‘2024 중소기업 무관세권역 수출개척단(체코·네덜란드)’에 참가할 기업을 1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수출개척 품목은 전기·전자, 미용, 헬스케어, 생활용품, 식품 등이다. 50개 바이어의 정보를 제공한다.

‘수출개척단’은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이 현지 전문 무역 기관과 협업하는 사업으로 수원시 기업들이 현지 도시가 보증하는 바이어 사업장을 찾아가 수출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원시는 권역별 바이어 조사·섭외, 수출상담 통역, 항공료 일부 지원(1개 업체당 1인)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항공료 일부, 숙박비 등 현지 체재비를 부담해야 한다.

수출개척단은 내년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간 체코와 네덜란드에서 현지 바이어를 만나 수출 개척·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수출개척단’을 검색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문 홈페이지(필수), 영문카달로그(스캔본, 필수), 2022년 또는 2023년 수출실적증명서 등을 전자우편으로 내년 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이재준 시장, 수원시여성리더회 송년행사 참석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8일 호텔리츠컨벤션웨딩에서 열린 수원시여성리더회 송년 행사에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며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뜻깊은 일에 발걸음을 내디뎌주신 수원시여성리더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정과 여성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유공자 표창, 총회장 이·취임식, 2023년 사업 활동 보고, 다짐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선 수원시정과 여성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유공자에게 수원시장상(1명), 수원시의회 의장상(3명), 수원시 국회의원상(11명), 경기도의회 의장상(3명)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다문화 가정 후원 물품 전달식

수원시는 지난 28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정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천지회 회원들이 1800만원 상당의 의류, 신발 등을 기부했다. 후원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