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1.11 14:02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1일 교보생명은 금융권 최초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SaaS'를 업무에 활용한다고 밝혔으며 KB라이프생명은 설계사 활동 지원을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동 3000여 명에게 9억원을 후원했으며 AIA프리미어파트너스는 사내행사를 열고 올해의 회사 비전을 선포했다. 또 신한카드는 스타벅스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교보생명 사옥 전경.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사옥 전경.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금융권 최초로 'SaaS' 업무 활용

교보생명이 금융사 최초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업무활용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이를 통해 직원 업무시간이 경감되고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aS는 내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 브라우징을 통해 필요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종이다. 

그동안 금융권과 전자금융업자는 '망분리 규제'에 따라 외부와 연결된 컴퓨터망과 내부만 연결된 컴퓨터망을 완전히 분리해야 했다. 이로 인해 타 업권 대비 업무 생산성이 좋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전 직원이 내부망에서도 SaaS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유로운 의견 공유,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에게 다양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흥국생명)
(사진제공=흥국생명)

◆흥국생명, 그룹홈 아동 3000명에 9억원 후원

흥국생명은 지난 10년 동안 그룹홈 지원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800여 개소, 3000여 명의 아동들에게 약 9억원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룹홈은 원가정 해체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을 뜻한다. 이에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이들이 성인이 돼 자립할 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펼쳐왔다.

흥국생명 사회공헌담당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자립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모습에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책임의식을 더욱 갖게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그룹홈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설계사 활동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 오픈

KB라이프생명은 KB라이프파트너스/GA/DM채널 대상 설계사 활동을 지원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인 '웰스브릿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웰스브릿지는 WM 및 세무사와의 동반 상담, 세무 Q&A 등 WM센터의 영업 지원과 법인경영진단리포트, 상속진단리포트 등 종합금융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KB라이프생명은 이번 플랫폼 론칭으로 설계사에 대한 전문 교육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태식 AIA프리미어파트너스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AIA프리미어파트너스)
공태식 AIA프리미어파트너스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AIA프리미어파트너스)

◆AIA프리미어파트너스 '2024 비전 선포식' 개최

AIA프리미어파트너스는 지난 10일 소속 마스터플래너(MP), 영업관리자와 임직원 등 약 9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는 지난 9월 AIA생명이 설립한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이다. 

공태식 AIA프리미어파트너스 대표는 "선진적인 영업 전략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AIA프리미어파트너스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가자"며 "더 많은 고객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설계사 모두가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스타벅스 쿠폰 증정 '신한 슈퍼SOL' 출시 이벤트

신한카드가 ‘신한 슈퍼SOL' 출시를 기념해 앱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SOL페이 앱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응모한 후, 신한 슈퍼쏠 앱을 설치하고 최초 회원 가입 시 ‘신한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2명) ▲갤럭시워치6(10명) ▲에어팟 프로(10명) ▲1만 마이신한포인트(10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 쏠페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