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4.01.15 09:2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5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다우존스 뉴스(Dow Jones News) 원문을 제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메디컬오·쏘엠홀딩스와 '요양의료 시설 개발 및 브랜딩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한화투자증권은 국내·해외주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다우존스 뉴스 원문 제공

KB증권은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다우존스사와 독점 계약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다우존스 뉴스 원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다우존스사가 발행하는 다우존스 뉴스와이어, 월스트리트 저널, 마켓워치, 바론스 등 4개 언론사의 미국, 중국, 홍콩 관련 원문 뉴스를 한글로 실시간 번역해 제공한다.

뉴스 제공 언론사별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다우존스 뉴스와이어의 경우 적시성 위주의 뉴스 속보를 제공하며, 월스트리트 저널은 경제, 산업, 기업의 사설 및 오피니언 기사에 강점이 있다. 

또한 마켓워치는 기업공개(IPO) 기업 정보에 대한 실시간 분석 기사를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론스는 재정, 경제 등 통계자료 위주의 기사를 제공한다.

장동훈(왼쪽부터) 메디컬오 대표, 장동헌 쏘엠홀딩스 기획재무 대표, 이승효 카카오페이증권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장동훈(왼쪽부터) 메디컬오 대표, 장동헌 쏘엠홀딩스 기획재무 대표, 이승효 카카오페이증권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시니어케어 요양의료 산업 진출

카카오페이증권이 시니어 케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메디컬 헬스케어 병원 메디컬오(Medical O)·요양시설 개발 전문 시행사 쏘엠홀딩스와 함께 '요양의료 시설 개발사업 및 브랜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3사는 요양의료 시설 개발, 관리, 운영 등 체계적인 시스템 수립과 통합 브랜딩을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 나가며 고품격 요양의료 시설 공급에 힘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그동안 쌓아온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양의료 시설 개발 사업에 관한 금융 자문을 제공하고 브랜딩 및 금융상품 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한다. 

부동산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쏘엠홀딩스는 요양시설 건립을 위한 사업 대상지를 발굴 및 확보해 개발 시행을 위한 업무를 수행, 여성 프리미엄 암요양병원 '메디컬오 스위트' 브랜드를 런칭한 메디컬오는 시니어 노후 생활을 위한 관리 프로그램 및 진료 시스템 등을 제공하며 전반적인 시설 운영을 담당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요양시설과 연계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성장하고 있는 시니어 케어 시장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며 홀세일 사업을 점차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국내·해외주식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국내·해외주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주식 이벤트는 생애 최초 신규고객이 대상이며 비대면 종합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 모바일 우대 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해외주식 이벤트는 신규·휴면고객이 대상이며 해외주식 모바일(SmartM, STEPS) 우대수수료 혜택(미국주식 0.069%, 중국·홍콩주식 0.15%)을 1년간 제공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달러를 지급한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이 타사 보유 해외주식을 입고하면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금액과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